[시선뉴스]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과정이 20일(금일) 미슐랭 스타 강민구 셰프의 수업을 진행했다.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에서 수업을 진행한 미슐랭 스타 강민구 셰프는 한식 파인다이닝의 선두주자로 현재 2017 미슐랭 가이드 1스타 오너 셰프이다. 이번 미슐랭 셰프 수업에서는 강민구 셰프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호박선’을 선보였다. 

류태환 셰프를 시작으로 김호윤, 유현수, 어윤권 셰프에 이어 강민구 셰프의 수업을 진행한 서울현대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의 수업은 미슐랭 스타 셰프의 수업을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닌 미슐랭 셰프와 함께 재학생들이 직접 조리하는 시간으로 진행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 관계자는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는 미슐랭 스타 셰프의 수업을 통해 본교 재학생들이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 현장실습 또는 인턴십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더 나아가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등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재직하여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실무중심의 수업을 통해 특급호텔 및 레스토랑뿐 아니라 뉴질랜드, 호주, 독일, 일본 등 해외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하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호텔조리과 과정뿐 아니라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