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9월 1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외교부
-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시대에 공적개발원조(ODA)의 역할 논의

: 외교부와 KOICA는 ‘국제개발협력의 미래:SDGs 시대 ODA의 역할‘을 주제로 9월 13일 ’제11회 서울 ODA 국제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광범위하고 야심 찬 지속가능 개발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ODA의 새로운 역할에 대해 참가자 간 논의를 하고 국제적인 모범사례도 공유할 계획이다. 

● 행정안전부
- 국가지점번호판 대폭 확대
: 행정안전부가 등산 인구들의 ‘생명줄’ 역할을 하는 국가지점번호판 확대에 나선다. 국가지점번호판이란 전 국토를 격자로 나눠 번호를 부여하고 산, 들, 바다 등 거주지역이 아닌 곳에 설치해 응급구조 등에 활용하는 번호판이다. 국민 누구라도 야외활동을 할 때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국가지점번호를 이용하여 신고하면 빠른 응급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가에 머무르며 농촌을 체험하고 농촌과 하나가 되다··
: 전국 5개 시‧군과 함께 농촌지역 체류형‧체험형 농촌관광 “농촌 愛 올래” 상품이 출시‧운영된다. 지역 농촌자원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체험·관광·식사·숙박이 어우러진 농촌여행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지역 내 유명 관광지 탐방은 물론, 농가 주인과 함께 농촌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지역단위 여행상품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어로 통하는 전 세계 54개국 세종학당 친구들이 온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세종학당 재단과 함께 오는 19일까지 8일간 서울, 용인, 여주, 제주 등에서 ‘2017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를 진행한다. 연수 기간 중 9월 18일에는 경쟁을 뚫고 선발된 12명의 결선 진출자들을 대상으로 ‘2017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 대회’ 결선이 개최된다.

● 국토교통부
- 아름다운 국토환경 구현을 위한 국가 조경정책 골격 마련
: 폐철도·도로 등 유휴공간을 공원과 녹지로 조성해, 조경서비스의 양적·질적 확충을 도모하고, 조경 지원센터를 지정해 조경 산업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조경 전반의 진흥을 위한 정책이 추진된다. 국토교통부는 조경진흥 기본계획을 3대 추진전략 및 6개 정책과제로 설정하고 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해양수산부
-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개막
: 9월 15일 부산 국제여객터미널 5층 이벤트홀에서 ‘일자리의 바다’라는 표어 아래 ‘2017 해양수산 취업박람회’가 개최된다. 3회째를 맞이한 이 박람회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해양수산 일자리 및 진로 탐색 정보를 소개하고 구인 기업에게는 기업 홍보 및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