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캐릭터와 상황설정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임을 알립니다 ※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웹툰으로 보는 뉴스 웹툰뉴스. 새롭게 태어나는 웹툰뉴스 시즌2. 직장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좀 더 흔하고 고민스러운 일들을 시원하게 함께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웹툰뉴스 팀으로 접수된 고민을 바탕으로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연>
안녕하세요. 정규입니다. 감사하게도 업무량이 늘고 내부의 일정으로 저의 후임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저희 회사의 특징은 직원을 담당자가 직접 면접보고 뽑는 것 인데요. 그래서 제가 처음으로 면접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애교 대리님은 처음이 아니라 그런지 질문을 잘 하시는데... 저는 처음이라 그런지 뭘 물어봐야 할지 정말 모르겠더라고요... 신입사원 면접, 질문은 뭘 해야 하나요?
 
1) 진정성을 파악해라
면접에서 중요한 것은 질문이 아니라 면접자의 대답입니다. 때문에 사실 어떤 질문을 할지 고민하는 것보다, 어떤 질문이든 면접자가 어떻게 대답하는지를 관찰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얼마나 진정성있는 모습 등의 파악, 사실 이건 면접을 많이 보다보면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에... 정규가 많은 면접장에 들어가보길 권합니다.
 
2) 면접자의 가장 큰 목적을 파악해라
구직자의 목적이 취업인 것을 모르는 바는 아닙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정말로 가지고 있는 목적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지금 잠깐의 구직을 위한 행동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이 회사에 들어오고 싶은 것인지, 일이 정말로 하고 싶은 것인지, 실업급여를 받기위한 반드시 해야하는 면접일 뿐인지 등 면접자의 목적을 파악해 보도록 하십시오. 어떤 목적이든 그것이 잘 못 됐다고 말 할 수는 없지만, 나에게 그리고 회사에 맞는 목적을 가진 사람을 뽑는 것이 올바릅니다.
 
3) 자신감을 가져라
면접자도 자신감을 가져야 하지만, 면접관도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자신감을 갖지 않고서는 올바른 면접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자신감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누군가를 면접 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함부로 봐서도 안 되며 가볍게 생각해서도 안 되는 일입니다. 때문에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면접에 임하고 노력한다면 프로 면접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정규 힘 내세요~ ^^ 그럼 다음 사연을 기다리며 다음주에 봐요 뱌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