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6월 2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급성심부전환자의 예후 대장암보다 나빠, 적극적 관리 필요

: 급성심부전레지스트리 연구진은 급성심부전 증상으로 입원한 환자의 병원 내 사망률이 4.8%이고, 퇴원 후 6개월, 1년, 2년 사망률이 각각 12.4%, 18.2%, 27.6%로 높아 적극적 관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앞으로 추가 연구를 통해 심부전환자 관리와 치료지침 개발을 위한 과학적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행정자치부
- 국가기록원, 2016년의 도전과 성찰을 기록하다
: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은 2016년 한 해 국가기록원이 추진한 핵심과제를 기록한 ‘2016 국가기록 백서’를 발간한다. ‘2016 국가기록 백서’는 국가기록원의 분야별 주요 핵심과제 및 대국민 서비스 사례와, 소장기록물을 활용한 ‘이달의 기록’ 등 총 49개 원고를 수록하고 있다. 

● 국방부
- 2017년 국방 추경예산안
: 국방부는 새정부의 ‘일자리 추경’ 이라는 국가시책에 부응하고, 정예화된 병력구조로의 전환을 뒷받침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부사관과 군무원 총 1,500명 채용을 추진할 예정이다. 추경이 통과되면 하반기 각 군별 채용공고 등 채용절차를 진행하여 연말까지 선발을 확정하게 되며, 선발된 인원은 내년부터 각 군 부대에 배치되어 근무하게 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대한민국, 유네스코 문화다양성 협약 위원국 진출
: 우리나라는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와 함께 아시아태평양 그룹 위원국으로서 문화다양성 협약의 적용 및 이행을 위한 지침을 마련한다. 또한 문화다양성 협약의 목적 및 원칙 달성을 위한 절차와 협의 체계를 발굴하는 등 문화다양성 보호와 증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행복을 맛보러 오세요 !!!, 동물복지 요리페스티벌 개최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이달 24일 안성 팜랜드에서 ‘대한민국 건강한 손맛 대결, 동물복지 요리대첩’ 본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요리연구가, 인기 셰프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예선(온라인 공모, 5.15~6.18)을 통과한 20팀이 본선 요리대회에 참가한다.

● 환경부
- 반달가슴곰/여우 잇단 새끼 출산, 국립공원 겹경사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지리산과 소백산에서 각각 자연적응 중인 반달가슴곰과 여우가 새끼를 출산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산한 반달가슴곰 2개체 중 1개체(KF-34)는 무인카메라로 1마리 새끼 출산을 확인하였고, 다른 개체(RF-25)는 현장 접근 불가로 인해 새끼 울음소리로만 1마리 출산을 확인하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