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연선 pro] 참치라고도 불리는 참다랑어는 DHA, EPA가 풍부하고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 바다의 닭고기라고도 한다. 오늘은 5월의 제철음식 이자 바다의 닭고기인 참다랑어의 효능과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 먹는(조리) 방법
- 가마살스테이크 : 짭조름한 간장양념에 재워 구운 가마살스테이크는 맛도 모양도 일품이다.
- 참치스테이크 : 두툼한 냉동참치 한 덩어리를 가지고 스테이크를 만들어 즐겨보자.
- 참치 회덮밥 : 깻잎과 양상추 등 각종 채소를 곁들여 수북이 얹고 참치를 곁들인 후 초고추장을 넣어 비벼먹어 보자.  

▶ 기본정보
구입요령 : 육질은 붉은색을 띄고 고운 육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최고급이다. 눌러 봤을 때 단단하고 탄력이 있는 것이 좋다.
보관온도 및 기간 : -20℃~-1℃에서 1개월.
보관법 : 급속 냉동한 참다랑어는 한 번 먹을 만큼의 양을 랩으로 싸서 냉동실에 보관해두었다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먹으며 재냉동하지 않는다.

▶ 효능
① 동맥경화 예방 :  참다랑어에 있는 DHA, EPA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② 고혈압 예방 : 오메가-3 지방산 EPA(Eicosa Pentaenoic Acid)가 풍부해 고혈압이나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
③ 다이어트 :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비만인 사람에게 좋다.

▶ 손질법
배에 칼집을 넣어 내장을 빼내고 사용할 부위를 잘라 깨끗한 행주로 피를 말끔히 제거한 후 이용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