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바리스타전문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서현전)가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현재 서울현대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이론 중심의 타 학교와 달리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무중심의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과학’과 ‘커피’를 접목하여 색다르고 체계적인 커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커피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1학기 수업을 통해 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자격증, 한국능력교육개발원의 커피마스터 자격증, 미국호텔협회바리스타자격(AHLA), 유럽바리스타 자격증 Lv1, Lv2 (SCAE) 등 관련 분야의 자격증 취득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의 김인혜 교수는 “본교는 실무중심의 실습수업뿐 아니라 실습실을 오픈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사용하여 실력향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또한 교내에 커피나무를 직접 키워 커피 씨앗부터 커피한잔까지 커피의 전 과정을 체험 실습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생두를 볶아 쓰고 있다. 이를 통해 서현전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호텔식음료파트, 머신엔지니어, 카페직영점 취업 등 커피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공식발표한 바 있다.

한편 일본의 오사카, 도쿄, 호주 등 전 세계의 커피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해외장학연수를 진행하고 있는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