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5월 1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급증하는 대장암 환자, 치료 잘 하는 병원 찾아 드려요!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대장암 5차 적정성 평가 결과를 5월 18일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심사평가원은 각 평가지표를 취합한 종합점수를 산출하고, 국민이 알기 쉽게 의료 기관을 5등급으로 분류했다. 심사 결과는 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환경부

- 국립생물자원관-수원시, 칠보치마 복원사업 추진

: 국립생물자원관은 수원시와 함께 인천 서구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칠보치마 복원사업 추진과 야생식물 자원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칠보치마는 백합과에 속하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식물이다. 국립생물자원관은 100개체의 칠보치마를 수원시에 기증, 수원시는 칠보산에 칠보치마를 심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 국토교통부

주거취약계층 전세임대주택 신청 시 즉시 지원

: 전세임대주택 1순위 입주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전세 임대 입주자 모집 시기와 관계없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신청은 입주 대상자 본인이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사업 시행자 또는 해당 주민센터에 직접 지원을 요청, 혹은 사업시행자 등이 주거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도 가능하다.

● 해양수산부

바닷속 치과의사 클리너슈림프, 세계 최초 인공번식 성공

: 국립수산과학원은 세계최초로 관상용 바다새우 클리너 슈림프의 인공번식을 성공했다. 클리너 슈림프는 어류에 붙어 있는 기생충이나 입 속에 찌꺼기를 먹는 독특한 특성 때문에 ‘바닷속 치과의사’라고 불린다. 이로 인해 앞으로 대량생산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 미래창조과학부

- K-Startup 글로벌 로드쇼 개최

: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청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5월 18일~19일 이틀 동안 개최되는 유럽 최대 테크·스타트업 콘퍼런스이자 스타트업들의 축제인 ‘TNW Conference Europe 2017’에 한국공동관을 마련하고 31개 한국 스타트업의 우수 기술을 유럽 시장에 선보인다.

● 여성가족부

- 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개막

: 여성가족부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5월 25일(목) ‘5월 청소년의 달 기념식’을 시작으로, 27일(토)까지 3일간 전남 여수시 여수엑스포컨벤션 일원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축제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를 개최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