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5월 1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공익사업 국민공모전 개최

: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새로운 복권기금 공익사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하여 공익사업 국민공모전을 실시한다. 복권기금 공익사업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복권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5.15~6.14까지 참여할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체육 미래의 주역들, 꿈을 펼치다

: ‘제11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함께 뛰는 땀방울, 자신감의 꽃망울’이라는 구호 아래 오는 5.16~19까지 충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의 메달 집계와 경기 일정 등은 대회 공식 누리집에서, 대회 관련 소식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보건복지부

아프리카 DR콩고 에볼라 발생…여행자 감염주의!

: 5.11 아프리카 콩고 민주공화국(DR콩고)에서 에볼라바이러스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국민들에게 콩고 방문시 감염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13일부터 「에볼라바이러스병 대책반」을 가동하고, 에볼라의 국내 유입 가능성에 대비, 대응 태세 강화에 나섰다.

● 환경부

국제 환경전문가의 꿈을 이루세요

: 우리나라 청년들에게 유엔 등 국제기구에서 인턴십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2017년 국제 환경전문가 양성 과정 9기' 참가자를 5.15~6.1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학교 4학년과 대학원 재학생, 대학 및 대학원 졸업 후 1년 이내인 자(2017년 6월 1일 기준)이다.

● 고용노동부

- ˝2017 소셜벤처 아이디어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 5.15~7.10까지 「2017 소셜벤처 아이디어 경연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 3단계 심사(예선-권역대회-전국대회)로 총 33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하여 총 2억 원의 상금과 상장(국무총리상, 고용노동부장관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 국토교통부

자율주행차 “보고 듣고 타고 느끼다!”

: 5.15~20까지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털, 경기도 화성 자동차안전연구원, 서울대학교 등에서 ‘자율주행차 국제 페스티벌 2017’이 개최된다. 국민들이 직접 자율주행차를 보고 듣고 타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