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정선 pro] 2017년 3월 마지막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 
298억원대의 뇌물수수 등 14개 범죄 혐의를 받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65)이 31일 새벽 구속수감 됐습니다. 이로써 박 전 대통령은 역대 세 번째이자 22년 만에 구속된 전직 대통령이 됐는데요. 특히 자신의 영향력을 이용해 이권을 챙긴 혐의로 앞서 구속된 40년 지기 최순실과 구치소, 법정에서 마주칠 수도 있는 상황이라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 40년 지기 최순실과 조우? [시선만평])

2. 천안함과 세월호 
지난 3월 26일은 천안함이 폭침 된 지 7주기가 되는 날로, 많은 국민들이 이 사건으로 희생된 장병들에게 안타까움과 고마운 마음, 미안한 마음을 담아 추모했습니다. 서해 바다에 침몰한 안타까운 배들...국가를 위하다 침몰한 천안함과 무능한 국가에 의해 구조받지 못한 세월호 모두 절대 잊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천안함과 세월호 모두 잊지 않겠습니다 [시선만평])

3. 보이스피싱 
서울중앙지검 이수철 검사관이라며 걸려온 한 통의 전화. 정말 수사기관의 전화일까요? 검사가 말하는 검사사칭 보이스피싱 구별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단독] 검사가 말하는 검사사칭 보이스피싱 구별법 [인사이드쇼])

4. 상하이샐비지
세월호 인양을 맡은 중국의 업체 상하이샐비지. 상하이샐비지는 1951년 설립된 곳으로 연간 매출이 3000억 원 규모이며 잠수사 등 구난 분야 전문인력을 1400명가량 보유한 대형 해양 구난업체인데요. 현재 국내에서 이 업체에 대해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세월호 인양 맡은 상하이샐비지는 어떤 회사인가? [지식용어])

5. 봄철 자동차 관리
겨울 추위가 물러가고 이젠 제법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 계절입니다. 봄을 맞아 많은 부분에서 겨울이 흔적을 거둬내고 봄 준비가 한창인데, 자동차 역시 바뀌는 계절에 맞춰 준비가 필요합니다. 봄을 맞아 어떤 부분에 대한 관리를 하면 좋을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모터그램] “자동차도 봄 탄다” 봄맞이 자동차 관리 [시선뉴스])

6. 미녀와 야수
미녀와 야수. 90년대 디즈니 2D애니메이션의 부흥을 이끈 대표적인 작품이면서 장편애니메이션으로는 처음으로 아카데미상 작품상을 비롯해 6개 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2012년 미녀와 야수 3D 개봉 그리고 이번에, 실사로 우리 곁을 찾아왔는데요. 어떤 관전 포인트들이 있을까요? ([무비레시피] 영화 미녀와 야수, 아름다운 OST와 싱크로율 200% 캐스팅 [시선뉴스]) 

7. 아이폰7레드
애플이 기습적으로 새로운 색의 아이폰을 선보였습니다. 그 색 또한 기존에 휴대폰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강렬한 빨간색인데요. 애플은 왜 갑자기 빨간색의 아이폰, ‘아이폰7 프로덕트 레드 스폐셜 에디션’을 선보인 걸까요? (아이폰7 레드, 달라진 것은 없지만 특별하다 [지식용어])

8. 지니톡과 파파고
인공지능의 발달로 통번역 시스템에서도 인공지능 기능이 이용되고 있으면서 이런 고민이 점차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할 때나 무역 거래, 또는 외국 자료들을 볼 때 유용하게 쓰이는 통번역 서비스, 우리나라에서 개발되어 발달된 통번역 시스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지니톡’과 ‘파파고’를 실제로 체험해보면서 비교해봤습니다. (국내개발 통번역 대표앱 ‘지니톡 VS 파파고' 실제 체험 비교기 [인포그래픽]) 

9. 장음항진증
사람은 배가 고프면 ‘꼬르륵’ 소리가 납니다. 그런데 배가 고프지도 않은데 배에서 수시로 ‘꼬르륵’거리며 배꼽시계가 울리는 사람들이라면 ‘장음항진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장음항진증은 어떤 질병일까요? (시도때도 없이 배에서 꼬르륵, 장음항진증 일수도 [건강프라임-시선뉴스])

10. 술 해장법 
직장생활과 뗄 수 없는 그것 바로 ‘술’. 더 힘든 사실은 술을 마신 다음날도 일을 해야한다는 사실이겠지요. 어떤 해장법들이 있을까요? 시선뉴스 직원들의 술 해장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웹툰뉴스 시즌2] 각양각색의 직장인들 술 해장 방법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