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3월 2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방부

- 「2017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 개최

: 국방부는 3월 22일(수), 3월 23일(목) 양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국방인재 1,500여 명을 채용하는 「2017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포스코, 롯데, 한화, GS리테일 등 대기업 및 우수 중소·중견기업 등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하여 국방인재 1,5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 행정자치부

- 관할 시·군·구 모든 읍·면·동에서 주민등록증 신규로 발급

: 앞으로는 주민등록증을 신규로 발급 받을 때 본인이 사는 곳뿐만 아니라 주민등록지 관할 시·군·구 내 모든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주민등록증을 분실한 경우에도 민원24를 통해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 국토교통부

- 제2외곽순환 인천~ 김포 구간 개통...인천 송도- 김포 한강 25분

: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 중 인천~김포 구간의 공사가 마무리 되어 23일 0시에 도로를 개통한다. 인천 송도에서 김포 한강 신도시로 가는 경우 기존보다 거리가 7.6㎞ 짧아지고, 시간도 40~60분 단축되어 25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가장 큰 효과를 보는 구간이 됐다.

● 환경부

- 환경부, 유해화학물질 안전사고 예방 위해 사업장 집중 점검

: 환경부는 유해화학물질 유·누출로 인한 화학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사업주로 하여금 취급 시설 안전장치 등의 정상작동 여부를 화학물질 전문기관으로부터 검사받도록 하고 있으며, 유역환경청 화학안전관리단에는 화학물질을 취급하고 있는 현장의 사고위험 가능 정도를 분석하게 하고, 고위험 사업장등에 대해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집중 점검토록 하고 있다.

● 고용노동부

- 산재근로자 대체인력지원사업, 원직복귀와 업무공백 해소 효과

: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은 산재근로자 원직복귀 촉진을 위하여 20인 미만의 사업장을 대상으로 대체인력 채용 임금 지원 사업을 2016년도에 도입하여 시행한 결과, 산재근로자의 안정적인 원직복귀와 사업주의 인건비 부담감소 효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 여성가족부

- 『임신·출산기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배포

: 여성가족부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부모교육 강화를 위해 ‘임신․출산기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고, 전국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는 임신·출산기 필요한 준비와 출산 전후 나타나는 심리적 문제 극복방법, 정부 지원정책 등을 담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