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범준 PD] 일본에서 야생 진드기가 옮기는 신종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숨진 사람이 7명으로 늘어났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10일 일본 언론에 따르면 사가(佐賀)현은 60대 남성(농업)이 지난해 6월말 참진드기가 옮기는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SFTS)으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SFTS는 중국에서 확산된 전염병으로 치사율이 10%를 넘는다. 야산에 서식하는 작은소참진드기 등 참진드기류는 집진드기보다 크며 한국에도 있다.

일본 후생노동성이 지난 1월 SFTS 관련 정보를 집계하기 시작한 이래 감염이 확인된 건 11명이며 사망자는 7명이다.

이번에 숨진 남성은 작년 6월 중순에 갑자기 발열과 근육통 등 증상을 호소하며 입원했으며 다발성 장기부전이 지속됐었다.

국립감염증연구소는 지난 8일 이 남성의 몸에서 채취한 검사대상물에서 SFTS 바이러스를 확인해 조사했지만, 몸에 참진드기에 물린 흔적은 없었고 최근 외국에 간 적도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일본에선 지금까지 야마구치와 나가사키·미야자키·가고시마·사가현 등 규슈 지방과 히로시마, 에히메 등지에서 사망자가 나왔다. 후생노동성 결핵감염증과는 "그동안 눈치 채지 못한 사례에 주의를 기울이다 보니 보고가 늘어났을 뿐, 갑자기 전염병이 유행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 국립보건연구원은 국내에 사는 참진드기에도 SFTS 바이러스가 있는지 조사중이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