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가는 요즘. 성수기와 비수기가 따로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여기서 똑똑하게 즐긴다면 더 즐거운 공항 이용이 되겠죠? 인천공항 똑똑하게 이용해 봅시다. (해당 내용은 시기와 항공사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인천공항의 사정에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무료샤워시설
Open : 07:00 / Close : 22:00
환승편의시설 4층 동,서편과 탑승동 중앙에 위치 해 있습니다. 환승객은 무료로, 일반 이용객은 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샤워키트(샴푸, 바디클렌져, 칫솔, 치약, 수건)가 제공되며 1인당 30분씩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인터넷 카페
공항 내에서 급히 인터넷이나 프린트, 복사, 스캔을 사용해야 한다면 인터넷 카페에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반여객터미널 2층, 면세여객터미널 3층 24번, 41번 게이트에 위치해 있습니다.

3. Priority Pass
일정 연회비를 내면 공항 내 라운지 모든 것들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인터넷, 수면실, 음식, 디저트 모든 것이 무료입니다.

4. 활주로로 비행기 이착륙 모습 보기
오성산 전망대라고 불리는 인천국제공항 전망대로 올라가면 볼수 있습니다. 12월~2월 10:30~16:00, 이때를 제외한 모든 기간에는 10:00~17:00에 개방합니다. 연중무휴이지만 폭설이나 폭우 시에는 휴관합니다. (인천공항 내부는 아니지만, 알아두면 좋습니다)

5. 탑승 수속 빨리하기
빠르게 탑승수속을 마치고 싶다면 인천공항 셀프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셀프 체크인을 하면 오랜 시간 줄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5분 안에 탑승 수속을 끝낼 수 있습니다. 체크인 카운터마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좌석을 배정받고 탑승권을 받을 수 있고, 키오스크 옆에는 안내 요원이 상시 대기하고 있어 사용법을 몰라도 도움을 받아 쉽게 탑승 수속이 가능합니다. 위탁 수하물이 있다면 셀프 체크인 수속 후 별도 카운터를 이용해 수하물을 부치면 됩니다.

* 셀프 체크인 주의사항 : 비자가 없는 나라(일본, 동남아 등)으로 출국 시 가능하며, 항공사에 따라 사용가능 국가가 상이합니다.

6. 자동출입국
자동출입심사를 하면 빠르게 심사대를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미리 법무부 출입국관리소에 여권과 지문정보를 입력하는 것으로 간편한 출입국 심사를 마칠 수 있습니다.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 카운터 F구역 앞(2출국장 옆) 등록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고,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 번 등록만 해두면 언제든 편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셀프 체크인 주의사항 : 17세 이상 주민등록증 발급자(14세 이상자는 부모동의 및 가족관계확인 서류 제출)가 가능하며, 여권유효기간 만료 전까지 하면 됩니다.

7. 여권을 두고 왔을 때
긴급한 상황이 인정되는 한, 여권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여객 터미널 3층 중앙에 위치한 외교부 영사 민원실로 가면 됩니다. 긴급한 사정, 사건, 사고가 있어야 가능하고 발급시 사유를 검토해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단, 단순 여행 목적의 출국은 발급이 안 되며, 긴급 단수여권 2년 짜리로 발급해 줍니다.

8. 아이들과 함께 하는 공간
아이와 함께 인천공항을 이용하게 된다면, 대기시간 동안 어린 자녀를 위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놀이방과 유아 휴게실이 있는데요.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방과 젖병소독기, 기저귀 갈이대, 수유 쿠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합니다. 놀이방 위치 면세구역 내 여객터미널 3층 10번, 15번, 40번, 45번 게이트 옆, 탑승동 3층 서편 119번 게이트 옆 유아 휴게실 위치 여객터미널 1층 B 입국장, E입국장 옆, 여객터미널 3층 D카운터 신한은행, J카운터 외환은행 옆, 면세구역 내 여객터미널 3층 25번 게이트 옆, 29번 게이트 옆, 탑승동 3층 119번 게이트 옆에 있습니다.

9. 임산부를 위한 서비스
- 공항 내 유모차 대여 서비스 : 안내데스크에서 휠체어나 유모차를 필요로 하는 이용객에게 무료로 대여 가능 합니다.
- 출국 고객 대상 유모차 무료 서비스 : 인천공항 3층 2번 출국장 옆 한가족 서비스 사무실에서 대여한 다음 탑승구 앞에서 반납 합니다.
- 전동차 서비스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은 노약자,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출국 수속 후 항공편 탑승구까지 전동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공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항공사별로 차이가 있고,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0. 볼거리 공간
① 한국 문화의 거리
기와집과 정자 등의 전통 조형물로 꾸민 거리로, 국악 연주 및 왕가의 산책 같은 문화 이벤트가 열릴 때도 있다.

② 한국문화박물관&문화체험관
국립중앙박물관과 인천국제공항이 공동 운영, 주로 전통 미술과 궁중 문화, 전통 음악, 인쇄 문화를 주제로 한 복식, 생활모습, 문화재 등을 만날 수 있다.

③ 밀레니엄 홀
하루 3회 진행되는 문화 공연. 인천국제공항 1층에 있으며 공연은 매달 새로운 일정으로 준비된다.

④ 하늘정원
여객터미널 동남쪽 12만 평 대지에 조성된 정원으로 서해바다와 인천대교, 비행기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