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6월 넷 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영국 브렉시트 탈퇴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여부를 묻는 국민투표가 가결됐습니다. 현지시간으로 23일 진행된 국민투표에서는 투표율이 무려 70%를 넘으며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는데요. 국민 과반수가 유럽연합 탈퇴를 지지하며 영국은 최종적으로 유럽연합을 탈퇴하게 됐습니다. (브렉시트, ‘첫 도미노는 출발했다’...국제금융시장 요동[시선만평])

2. 박유천, 김민희
최근 연예계에서 성폭행, 불륜 등 대형 스캔들이 연이어 터지면서 해당 연예인들을 사랑했던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대중들의 사랑을 먹고 사는 연예인...도덕성이 결여되는 스캔들은 예전에도, 지금도 틀립니다.
(연예계 대형 스캔들...과거도, 지금도 틀리다 [시선만평])

3. 6.25 한국전쟁
6월 25일 한국전쟁. 이날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6‧25 한국전쟁이 일어났던 날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날이 정확하게 어떤 날이고, 왜 우리가 기억해야 하는 날인지를 모르는 친구들이 많다고 합니다. TV지식용어에서 알아보았습니다. (6월 25일 한국전쟁 언제 어떻게 일어난 것인가? [TV지식용어])

4. 김해공항
21일 국토교통부가 영남권 신공항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결과를 발표해 신공항 건설 계획이 무산되고 기존의 김해공항을 확장하는 방식의 신공항을 건설하는 방안이 결정됐습니다. (영남지역 신공항 유치경쟁, 김해공항 확장으로 '헐' [시선만평])

5. 수호랑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패럴림픽대회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의 이모티콘이 일반에 배포됐습니다.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과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는 누구일까요?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은 누구일까요? [지식용어])

6. 또 오해영
동명이인으로 인해 오해를 사거나 비슷한 이름, 비슷한 옷을 입은 사람에게 묘한 열등감 혹은 경쟁의식을 느꼈던 적이 있나요? 이런 심리를 표현한 동명이인을 소재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월화드라마 <또! 오해영>입니다. ‘ 2회 연장까지 결정된 또 오해영, 인기매력은 무엇일까요? ([카드뉴스] 월요일은 ‘또! 오해영’ 하는 날, 인기매력 완전 분석 [시선뉴스])

7. 괴담시리즈
여름이면 떠오르는 많은 것들 중 하나가 공포물입니다. 구전으로 전해내려오는 무서운 이야기들은 조금씩 달라졌지만 공통적인 부분은 그대로 유지한 채 아직도 고전 레퍼토리를 따르고 있습니다. 장마가 끝나고 나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됩니다. 무더위를 이기기 위한 대비책으로 구전으로 전해 내려오는 괴담 시리즈 속으로 함께 떠나봅시다. ([세컷뉴스] 무더위를 물리쳐라! 구전으로 전해 내려오는 괴담 시리즈의 시작은? [시선뉴스])

8. 박진영
수많은 가수들이 소리 없이 데뷔를 하고 또 소리 없이 사라지는 요즘, 그는 그의 가사처럼, 익숙하지만 늘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섭니다. 바로 ‘재능 반, 노력 반’ JYP 박진영입니다. 그는 어떤 사람일까요?
([시선★피플] ‘재능 반 노력 반’ 박진영, 소신을 지키는 영원한 딴따라)

9. 차량 관리법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자동차’. 아끼는 자신의 차이기에 긁혀서 생긴 페인트 자국이나 녹, 기스 등 간단한 트러블이 생기면 찝찝한 기분과 함께 불편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자세히 보지 않는 이상 티는 안나지만 그래도 찝찝한 마음이 가시지 않을 때! 간단한 차량 트러블 대처법으로 내 차를 깨끗하게 관리를 해봅시다. ([T!p Talk] 사랑스러운 내 차 깨끗하게! ‘간단한 차량 트러블 대처법’[시선뉴스-팁톡])

10. 영화 속 과학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에서는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다채로운 무기가 등장해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줍니다. 그리고 그 무기들에는 실제의 과학적인 원리가 바탕이 되어 있어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게 되고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데요. 비록 아직은 실현이 불가하지만 어떤 무기에 어떤 과학적인 원리가 녹아 있을까요? ([카드뉴스] 영화 어벤져스에서 만날 수 있는 진짜 과학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