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해가 뜨기 전에 출근하여 달이 뜨면 퇴근하는 직장인의 삶에서 일주일을 정리하는 주말에는 맛있는 음식이 위로가 될 수 있다. 몸에 좋은 재료를 이용하여 맛도 좋고 피로도 풀어주는 음식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돼지고기 김치찜의 주 재료인 돼지고기에는 비타민B가 소고기보다 10배 가까운 양이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김치의 주재료인 고춧가루에는 캡사이신이 들어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오늘의 레시피에서는 대한민국의 미생들을 위한 돼지고기 김치찜을 만들어보자.

 

■ 재료
돼지고기 300g(삼겹살 200g 목살 100g), 김치 1/2포기, 대파 1줄기, 고춧가루 2T, 다진 마늘 1T, 멸치 다시마 육수 500ml, 김칫국물 100ml

■ 만드는 법
1. 멸치와 다시마를 이용하여 육수를 미리 만들어준다.
2. 김치는 밑동을 제거하고 준비한다.
3. 큰 뚝배기에 고기를 먼저 깔고 그 위에 밑동을 제거한 김치를 올려놓는다.
4. 준비한 육수를 넣고 뚜껑을 열어 놓은 채 5분 동안 센 불로 끓여준다.
5. 김치가 어느 정도 익어 가면 고춧가루, 다진 마늘을 넣고 김칫국물로 간을 해준다.
6. 이후 뚜껑을 닫고 약 불로 5~10분 정도 뭉근하게 익혀준다.
7. 국물이 어느 정도 졸았으면 마지막으로 대파를 어슷 썰어 넣고 센 불로 한 번 끓여주면 완성~

■ 오늘의 레시피 Tip!
-고기는 기호에 따라 삼겹살, 목살을 선택해서 만들어주세요~
-새로 만든 김치보다는 오래된 묵은지를 이용하는 것이 맛을 살리는 비법입니다!
-멸치 다시마 육수 대신 쌀뜨물 등 다양한 육수를 활용해주세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