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지민] 2016년 4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4.13 총선
지난 4월 13일 치러진 총선 결과, 새누리당이 과반에 한참 못 미치는 결과를 얻어 16년 만에 여소야대 형국이 펼쳐지며 참패했습니다. 4.13 총선을 앞두고 각 당마다 내걸었던 공약들, 어떤 내용들이 있었는지 인사이드쇼 보도국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웹툰뉴스-직장인 편
왜 신입사원들은 회사에 잘 적응하지 못할까? 국내 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 뉴스, 첫 출근 시 신입사원들의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입니다.

3. 세월호 2주년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지 2주년이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너무나도 큰 슬픔을 안겨주었고, 생명과 안전에 대한 커다란 교훈을 준 세월호 참사. 다시 한 번 그 날을 기억하고 반성하며 애도하는 의미에서 세월호 사고 발생당시부터 침몰까지 긴박했던 시간을 재구성해보았습니다.

4. 월경전 증후군
가임기 여성에게 한 달에 한 번 찾아오는 월경. 임신과 출산을 위한 호르몬의 변화가 신체와 정신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특히 매달 월경 시작 1주 전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신체적 통증과 심리적 불안 때문에, 여성은 삶의 질이 떨어지고 심할 경우 아픔을 호소하게 됩니다. 이 질병 바로 월경전 증후군, PMS입니다. 건강프라임에서 월경전 증후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 부활
로마제국의 탄압 속에서 살고 있던 유대인들에게 신과 같은 존재인 예수. 그러한 예수를 처형한 로마제국. 그리고 3일 뒤 부활하는 예수. 그를 바라보는 시선을 고대 로마군인 클라비우스의 눈으로 영화는 시작합니다. 오늘의 무비레시피에서는 조금 특별한 영화, ‘부활’을 요리합니다.

6. 잇몸병 예방법
치아의 목 부분에서부터 치아뿌리를 덮고 있는 분홍색 점막조직을 ‘잇몸’이라고 하는데요. 잇몸은 이를 지탱하는 힘이자, 몸 건강을 나타내주는 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잇몸병은 심각한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방관해서는 안 되는데, 최근 미국 건강정보사이트 '프리벤션'이 잇몸병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질병에 대해 소개하고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 미제사건
공소시효란 어떤 범죄사건이 일정한 기간의 경과로 처벌을 할 수 없게 되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리고 미제사건이란 진상이 명확히 밝혀지지 않은 범죄나 사고를 말합니다. 매년 1,000건 이상 발생하고 있는 미제사건 중 ‘시그널’시즌2가 나온다면 이를 통해 재조명 되었으면 하는 두 건의 미제사건들을 카드뉴스에서 알아보았습니다.

8. 숫자의 비밀
숫자는 우리 생활에 굉장히 유용하게 이용됩니다. 개수를 셀 때도 사용하고, 점수를 나타 낼 때도 사용합니다. 그런데 그 외에도 우리 생활 속 보이는 숫자들에 굉장히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다는 걸 하시나요? 숫자의 비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9. 박신양
배우 중에서도 유독 카리스마가 피어오르는 배우가 있습니다. 이는 그저 ‘세’보이는 것이 아니라 연기에 대한 신념이 묻어나는 배우를 말하는데요. 특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내뿜는 배우 박신양은 섬세한 감성 연기는 물론 반쯤 정신이 나간 무당 연기에 이르기까지 연기 역량을 넓히다 이제는 ‘배우학교’라는 예능을 통해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 지도자로 나서고 있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배우 박신양. 그는 과연 누구일까요? 시선피플에서 알아보았습니다.

10. 식초 활용법
2000원 정도면 1.8리터를 살 수 있는 식초. 보통 무침을 하거나 냉면을 먹을 때 들어간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음식에 활용되는 것 외에도 식초는 실생활에서 다양하고 유용하게 쓰입니다. 팁톡에서 식초 활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