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시라] 컴퓨터 관리를 아무리 잘 해도 키보드 자판 사이사이에 먼지가 쌓이는 것은 막을 수 없다. 키보드를 해체해서 하나하나 세척하는 것은 시간과 정성이 많이 소요가 된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키보드에 먼지가 수북하게 쌓일 때까지 방치해두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평소에 쉽게 찾을 수 있는 칫솔과 붓, 면봉과 포스트잇을 이용한다면 단 몇 분 만에 키보드의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간단한 키보드 먼지 제거법을 알아보자.

▲ 붓과 칫솔로 겉의 먼지 털어내기

 1. 칫솔이나 붓으로 먼지 제거하기
가장 먼저 칫솔과 붓으로 키보드의 겉면을 문질러서 겉면에 쌓여 있던 먼지를 털어낸다. 붓으로는 키보드의 윗면을 부드럽게 털어내고, 칫솔로는 자판 사이에 있는 먼지를 털어낸다.

▲ 면봉으로 틈새 먼지 닦아내기

2. 면봉으로 먼지 제거하기
그 다음 면봉을 이용하면 조금 더 세밀하게 키보드 자판 사이의 공간의 먼지를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다. 면봉으로 키보드 자판 사이를 문질러주고 둥그렇게 돌려주면 자판 사이에 붙어 있던 먼지가 묻어 나오는 것이 보인다.

▲ 포스트잇으로 바닥에 깔려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없애기

3. 포스트잇으로 먼지 제거하기
마지막으로 포스트잇의 끈적끈적한 뒷면을 접어서 키보드 자판 사이에 끼워준다. 그리고 살살 문질러 주면, 키보드 아래 깔려 보이지 않던 먼지가 접착면에 붙어 쉽게 제거된다.

붓과 칫솔로 겉면의 먼지를 쉽게 털어내고, 면봉으로는 자판 사이사이에 붙어있던 먼지를, 포스트잇으로는 키보드 안 속 깊숙이 쌓여있어 보이지 않는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물론 키보드 자판을 모두 해체해서 세척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다면 이렇게 생활 속 소품을 활용해보자. 컴퓨터 옆에 두고 주기적으로 청소한다면 키보드 고장 없이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