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2월 첫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소두증, 지카바이러스  
전 세계가 지카바이러스로 비상입니다. 모기에 물려 소두증(microcephaly·뇌발달장애) 기형아가 태어나는 사건이 전 세계적으로 속출하고 있는데요. 소두증은 무엇일까요. (소두증 지카바이러스)  
 
2. 이태원 살인사건
지난 1월 29일 드디어 한국인 대학생을 아무 이유 없이 살해했던 이른바 '이태원 살인사건'이 진범으로 기소된 아더 존 패터슨(37)에게 법정 상한인 징역 20년형이 선고되며 일단락 지어졌습니다. 그러나 패터슨은 이미 살인 혐의에 대해 무죄 확정 판결을 받은 바 있어 처벌을 할 수 없게 돼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태원 살인사건)
 
3. 강용석 입당
지난달 31일 강용석 전 의원은 새누리당에 입당원서를 내고 4.13총선에 서울 용산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오늘 새누리당 서울시당은 그의 입당에 대해 오후2시부터 회의를 소집하고 단 10분만에 강용석 전의원의 복당을 매몰차게 거부했습니다. 강용석 입당원서로 한차례 시끄러웠던 새누리당이었습니다. (강용석 입당)
 
4. 국민의 당 창당
지난 2일 국민의당은 대전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어 국민의당을 창당했습니다. 이는 안철수 대표가 새정치민주연합을 탈당 한 지 불과 53일 만에 이뤄지는 초스피드 창당인데요. 새롭게 태어난 국민의당...과연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국민의 당 창당)
 
5. 설날 사라져가는 풍습
설날에는 세배를 하고 차례를 지내기도 하며 서로 덕담을 주고받는 풍습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고 있고 잘 아는 풍습 외에도 사실 여러 가지의 풍습이 존재했는데요. 현재에는 아쉽게도 그 명맥을 잃어가고 있는 우리의 풍습을 카드뉴스로 소개해 봅니다. (설날 풍습)
 
6. 검사외전 강동원
영화 ‘검은 사제들’에서의 사제복이 잊혀지기도 전, ‘죄수복’을 입은 강동원이 영화 ‘검사외전’으로 돌아왔습니다. 영화 ‘검사외전’은 억울하게 살인 누명을 쓰고 수감된 검사 변재욱(황정민 분)과 허세 가득한 전과 9범의 사기꾼 한치원(강동원 분)이 벌이는 범죄오락영화 인데요. 믿고보는 참치 형 배우 강동원은 누구 일까요. (강동원)
 
7. 쿵푸팬더3
‘포’의 진짜 아빠가 나타났다? 자신처럼 검고 흰 털에 뚱뚱한 배까지 똑같이 생겼다! 자신을 정체성을 찾아 아빠 팬더 ‘리’를 따라 팬더마을에 간 ‘포’. 때마침 등장한 새로운 적 ‘카이’와 그를 저지하기 위해 다시 뭉친 무적의 5인방. ‘포’에게는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영화 쿵푸팬터3를 요리합니다. (쿵푸팬더3)
 
8. 귀경길 멀미
설날이 되면 우리 모두 고향으로 찾아가는 ‘민족의 대이동’이 시작됩니다. 고향으로 갔다 오는 길 오랜 시간 차 안에 있을 때엔 멀미에 시달리기 마련인데요. 즐겁고 행복한 또 건강한 귀경길이 되기 위하여 미리 ‘멀미’를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귀경길 멀미)
 
9. 육룡이 나르샤
SBS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최근 이방원이 포은 정몽주를 선죽교에서 살해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이들의 관계에 대해 큰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왜 이방원은 정몽주를 죽여야 했을까요? 그리고 아버지 이성계는 이 사실을 어떻게 받아들였을까요? (육룡이 나르샤 이방원)
 
10. 떡국 먹는 이유와 만드는 법
떡국은 멥쌀을 가루내어 떡메로 친 후, 손으로 길게 만든 흰 가래떡을 썰어서 맑은 장국에 넣고 끓인 음식으로 정조차례(正朝茶禮)시에 세찬(歲饌)으로 먹는 시절음식입니다. 우리는 왜 설 연휴에 떡국을 먹을까요? 그리고 손쉽게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요? (먹는이유 / 만들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