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충남 공주)]

9월 26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10월 4일 일요일까지 공주에서 백제문화제가 진행된다. 공주 백제문화제는 올해 61회를 맞는 우리나라 최대의 전통축제 중 하나로 중부권 최대의 불꽃 놀이를 시작으로 공주와 부여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1955년에 처음 시작되어 경주의 '신라문화제'와 진주 '개천예술제'와 함께 우리나라 3대 문화제로 손꼽히는 축제이며 옛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고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위해 충청남도에서 개최한 축제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백제문화제는 웅진성 퍼레이드부터 금강 위에서 펼쳐지는 해상강국 대백제 '백제등불향연' 그리고 전통 민속 공연과 각종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진다. 그리고 미르섬에서 금강을 가로지르는 부교를 통해 강을 건널 수 있는 기회도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무엇보다 10일 동안 금강 위에서 펼쳐지는 해상강국 대백제 '백자등불향연'은 백제문화제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금강교에 설치된 조명들과 백제 유등, 황포돛배, 미르섬의 조명연출로 공주의 아름다운 야경을 선물해준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번 주말,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공주로 여행을 떠나 공산성과 무령왕릉, 마곡사가 포함되어 있는 공주 10경도 보고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백제문화제에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