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전북 전주)]

전주는 한옥마을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이 한옥마을에 있는 먹을거리 또한 유명하다. 칼국수, 피순대, 새우만두, 막걸리, 초코파이도 유명하지만 특히 저렴한 가격에 허기진 배를 달래줄 수 있는 길거리음식들도 많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그 중 첫 번째는 임실 고구마 치즈롤. 춘권처럼 생겨서 고구마무스와 치즈가 어우러져 고구마 무스의 달콤한 맛과 치즈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있는 길거리 음식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두 번째는 고기를 다져 완자를 만들어 꼬치에 끼워 소스를 뿌려먹는 완자꼬치. 완자꼬치도 싼 가격에 새콤달콤한 소스와 어우러진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세 번째는 문꼬치. 문꼬치는 문어다리를 잘라 꼬치에 끼워 구운다음 그 위에 가쓰오부시를 올리고 소스를 뿌리면 완성된다. 전주 길거리 음식 중에 가장 맛있는 음식이 아닐까 싶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네 번째는 바게트버거. 바게트 버거는 바게트 속에 고기와 각종 채소 그리고 매콤달콤한 소스가 들어있는 음식으로 전주를 간 사람이라면 꼭 한 번 먹는 길거리 음식이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마지막으로는 전주의 길거리 음식들과 잘 어울리는 꽐라맥주다. 자몽맥주나 라임맥주도 맛있지만 달콤한 열대과일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슬러시 맥주이기 때문에 더욱 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전주여행은 먹방여행으로 많이 손꼽는다. 이 외에도 많은 길거리음식과 먹을거리들이 많은 곳이지만 전주 여행에서 이 다섯가지는 꼭 먹어야 전주 여행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