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다양한 재료를 넣어 지글지글 끓여 먹는 전골. 그 가운데에서도 부대찌개는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전골형태의 대중메뉴다.

부대찌개는 김치. 마늘. 쑥갓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어 우리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영양분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대찌개는 과거 미군 부대에서 나온 여러 가지 재료를 넣어 한국의 찌개 형태로 끓인 퓨전 형태의 음식에서 나왔다. 그러다 보니 미군부대 중심으로 부대찌개의 원조 맛집 들이 많이 등장하며 부대찌개 골목 등을 형성하게 되는데 대표적으로 의정부, 파주, 송탄이 이에 속한다.

▲ 지글지글 부대찌개 장미희 사장

그중 파주의 '지글지글 부대찌개'집은 인근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꼭 한번 들려 먹을 만큼 파주에서 손꼽히는 부대찌개로 입지를 굳힌 맛집이라 한다.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용미리 628-4번지에 위치한 이곳의 메뉴는 부대찌개와 가정식백반 뿐이다. 용미리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장미희 사장은 다른 업체와 달리 차별화된 재료와 직접 고안해 낸 육수로 맛을낸다.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매번 정성을 쏟고 있는 그는 “햄과 소시지, 다진 쇠고기, 쑥갓, 마늘, 대파, 당면, 두부 등의 재료와 김치를 넣고 직접 고안해서 만든 육수를 부어 끓여내는데 이것이 국물이 진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내는 ‘지글지글부대찌개’식당만의 노하우”라고 말한다.

이곳의 부대찌개는 배는 많은 재료 등을 사용하여 사장님의 인심을 확인할 수 있다.

장미희 사장은 부대찌개 뿐만 아니라 27년 동안 가정식 백반을 해오고 있다. 음식에 대한 정성 덕분인지 주변에 이렇다 업체가 없는 위치에 자리 잡았음에도 변함없는 맛과 푸짐한 양으로 알려져 있다. 식당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식당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직접 음식을 배달하기도 한다.

장미희 사장은 “평소 부대찌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곳 파주의 맛집 ‘지글지글 부대찌개’에서 한번쯤 맛보는 것은 어떨까”라고 말했다. 문의 (031)942-3459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