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맨-새로운 성능과 얼굴로 돌아온 카이맨!
포르쉐 카이맨-새로운 성능과 얼굴로 돌아온 카이맨!
  • 보도본부 | 라이프팀
  • 승인 2012.12.0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이져입니다

정확히 2주만에 블로그 복귀를 감행한 카이져입니다....학생이므로 시험기간때문에 블로그를 잠시 접어야 했는데요

뭐 이렇게 건강하게 돌아왔습니다^^!!

뭐 복귀포스팅을 무얼쓸까 고민하던 차에 제 머리속에 스쳐간 한대의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2014 포르쉐카이맨입니다! 뭐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저는 뼛속까지 포르쉐팬입니다....포르쉐를 무척 사랑하죠!ㅋㅋ

그런저에게 간간히 들려오는 포르쉐 소식은 제게 미칠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저에게 포르쉐의 새로운 모델이 나왔다는 소식은

그야말로 저의 마음을 흔들어놓기에 충분했습니다...결국 이렇게 포스팅을 쓰네요;;;;;ㅋㅋ

뭐 이미 많은 블로그와 언론매체를 통해서 들어보셨을 새롭게 거듭난 카이맨의 소식을 전해들었을텐데 뭐 카이져표 카이맨포스팅을 보시죠!

뭐 카이맨이나 카이져나 똑같은 카씨집안이니까 아마 더 맛깔날겁니다....쿨럭



 

새로운 카이맨입니다!

일단 이차를 처음 봤을때 제가 느끼고 생각한것은 딱 한가지입니다.

"박스터"

뭐 이녀석과 형제라고도 할수 있나요? 뭐 같은 피를 나눈 가족중에서도 가장 가까운 가족이라 할수 있는 박스터가 생각납니다.

정말 새로나온 카이맨은 너무 박스터같습니다.

 

일단 대충 봤을때 박스터와는 상당한 차이를 느끼기는 어려워보입니다....그냥 지붕있는 박스터라고 해도 믿을듯 싶어요

사실 부분부분 따져보면 상당히 많은 차이를 보이는것이 사실입니다....뭐 하지만 닮은 건 어쩔수 업;;;;;;;쿨럭

 

일단 외관상으론 밸런스가 딱딱 맞아보이고요 크기도 적당해서 운전하는 재미가 솔솔해 보입니다....ㅎㅎ

딱 제가 좋아하는 쿠페스타일입니다...!! 실제로도 카이맨은 운전하는재미가 있는게 사실입니다만 외관상으로도 들어나서 참 다행입니다.

뭐 사실 전세대에서 아쉬웠던 점이라 하면



 

바로 박스터와 미친듯이 닮았다는 점입니다....뭐 제가 워낙 박스터디자인을 좋아해서 전혀 상관은 없었으나

이상하게도 박스터는 날렵하고 멋져보이는반면에 카이맨은 뭔가 뚱뚱하고 둔해보인다는 것인데요

뭐 어느 시승기를 봐도 전혀 둔하다거나 별로라는 평은 전혀 없었던게 바로 이 카이맨인데요 외관상으로는 별로라는것이 참 아쉬웠는데

이렇게 새로 나온 모델에서는 그점이 상당히(?) 해결된듯 싶어서 참 다행입니다....ㅎㅎ



 

일단 뒷면같은 경우에는 정말 박스터와는 차이를 찾기가 정말 어려워지기 시작합니다.

그냥 후면같은경우는 박스터의 후면을 잘라다가 붙인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뭐 저같은 경우 박스터가 처음나왔을때 이 후면을 보고 열광하다 못해 넋까지 놓고 있을만큼 제가 사랑하는 후면입니다만

카이맨까지 이 후면으로 밀고 갈줄은 몰랐습니다 전세대에서도 비슷했듯이 요번세대에서도 비슷할거라고는 예상했지만

그냥 이렇게 박스터와 판박이로 나올줄이야;;;;;;;뭐 워낙 멋지게 나온탓에 마음에 들지 않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포르쉐라면!이라는 생각때문에

약간의 아쉬움이 잔잔히 남을 뿐이죠....허허

 

일단 이 새로나온 카이맨으로 말하자면

출력은 높이고 무게는 줄여 성능과 운전의 맛을 둘다 챙긴것이 특징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전모델과 비교시에 알류미늄새시를 적용하여 무게는 47kg이나 감소되는 반면에 비틀림 강성은 40%가 향상됬다네요...ㄷㄷ

더불어 휠베이스는 전모델보다 60mm나 늘어나서 실내에서 좀더 넓은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ㅎㅎ



 

뭐 이제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박스터와 하도 닮아서 사이드라인하고 루프라인빼곤 할말도 없지만

 

전면부터 살펴보겠습니다....헤드램프와 본넷,라인등은 박스터와 차이를 전혀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유일한 차이를 보인다고 할수 있는 이 전면범퍼는 박스터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원형형태의 안개등을 장착했고요

형상도 아주아주 살짝 변하였습니다....ㅎㅎ

 
 

뭐 박스터의 주간주행등과 카이맨의 안개등의 사용성이나 시인성을 둘다 거의 엇비슷할듯 보이지만

뭐 디자인상으로 봤을때 둘다 포르쉐에 아주 잘 맞는 디자인입니다....ㅎㅎ



 

솔직히 어떻게 놓고 보면 이 디자인으로 포르쉐에서 카이맨을 뽑아준것이 참 다행스러운 일인지도 뭐르겠습니다.

뭐 포르쉐는 항상 디자인문제로 우리를 실망시킨적은 없습니다만 혹시라도 이상하게 디자인을 뽑아줬을경우 참 실망했을지도 뭐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미 판매량으로 보나 고객분들의 평으로 보나 이미 뛰어나다는 검증을 받은 박스터의 디자인을 가져온것은

참 잘한일일지도 뭐른다는거죠....뭐 이상하게 나오느니 차라리 아주 멋들어진 박스터의 디자인을 가져오는게 나았을지도;;;;;;

게다가 박스터와 아주 흡사한 디자인으로 나오는것은 카이맨의 전통이니까요...ㅋㅋ



 

후면을 살펴보겠습니다....ㅎㅎ

위에서도 말했듯이 제가 참으로 좋아하는 후면입니다...어쩌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후면디자인일지도 뭐르죠;;;;;ㅎㅎ



 

일단 저 독창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라인과 면발광을 짚어넣은 테일램프 루프라인의 조합은 감히 최고라고 할수도 있습니다...ㅎㅎ

뭐 박스터같은 경우 아무래도 오픈카이다 보니까 루프라인을 표현하기가 참 어려웠을반면에

완벽한 쿠페인 카이맨같은 경우 아름다운 포르쉐의 루프라인을 짚어넣기에 참 쉬웠을겁니다...덕분에 이렇게 아름다운 디자인이;;;;;ㄷㄷ



 

뭐 박스터와 심히 닮은점이 아쉽습니다만 아름다우니까요!

여자도 이쁘면 그만



 
 

위사진이 카이맨이고요 아래사진이 카이맨S입니다...ㅎㅎ

뭐 차이점이 딱히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딱 한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머플러죠!

카이맨모델같은 경우 머플러가 일체형인 반면에 카이맨S모델은 듀얼머플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본모델과S를 구별하기에 참 좋을듯 싶어요...

뭐 이렇게 된 이상 카이맨S는 루프빼곤 박스터와 차이가 없다고 할수 있습니다....ㅋㅋㅋㅋ



 

진짜 이 후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부분은 바로 저 스포일러부분입니다....ㅎㅎ

뭐 보시면 테일램프의 방향지시등과 연결되어 있는 저 라인은 차체에 쫑긋세워져있어서 스포일러의 효과를 냅니다

실제로 일체형처럼 보이지만 저거는 스포일러가 맞습니다 일정속도가 지나면 뭐 사진상으로는 안 보입니다만

위쪽에 있는 자동스포일러가 올라와 다운포스의 효과를 냅니다....ㅎㅎ

참 스포일러를 표현하면서도 쿠페의 느낌,멋있는 느낌을 낼수 있는 기발한 디자인이자 스포일러인듯 싶습니다

 

뭐 보시면 저기 보조제동등위에 라인이 보이실텐데요 그 라인위에있는것이 바로 스포일러입니다!

정말 언제봐도 포르쉐의 후면은 빵빵합니다!



 

테일램프를 살펴보겠습니다.....ㅎㅎ



 
 

정말 박스터와 동일부품을 쓰는게 확실합니다! 정말 뭐라 할수 있는 말이없을정도로 흡사...아니 똑같군요;;;;;ㄷㄷ



 

너무 똑닮아서 할말이 참 없었네요;;;;;;실제로 보면 차이점을 발견할수 있을려나요?ㅠㅠ



 

참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쿠페가 바로 이 카이맨입니다

누가봐도 운전하는 재미가 솔솔해보이는 스타일?뭐 그런스타일을 제가 참 좋아합니다 더불어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의 쿠페 참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죠

그런 스타일과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인 포르쉐가 만나 카이맨이라는 넘을 탄생시켰습니다 제가 미칠수 밖에 없는차죠

뭐 실제로도 저는 지금 미쳐있습니다 이 카이맨의 탄생의 너무 기뻐서 어쩔줄을 뭐르고 있죠

하지만 박스터와 너무 닮아서 신선한 맛은 없습니다...ㅎㅎ 뭐 이런거랄까요? 양배추를 처음 먹어봤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뭐 양배추를 두번째로 먹었습니다 맛있긴 한데 전에 먹어봐서 별로 새로운느낌은 없네요 이런겁니다(비유가 이상한데?)

이차도 똑같습니다.



 

박스터가 처음 나왔을때 정말 미친듯이 멋지고 포스있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정말 맛나보이는 양배추같은 디자인이었습니다.

하지만 카이맨에서도 그 디자인을 봤을때 여전히 맛나보이긴하지만 별로 새로운느낌은 없다는거죠.

뭐 그점이 아쉬울따름이지 이차에 대해서 그것말곤 별로라는 생각이 전~~혀없습니다....ㅋㅋㅋㅋ



 

성능도 참 죽이게 나왔습니다.

카이맨모델같은 경우 2.7리터 6기통 박서엔진을 장착하여 265마력 최대토크만 28kg.m를 내고 제로백은 5.4초랍니다

카이맨S모델 같은 경우 3.4리터 6기통 박서엔진을 장착하여 315마력 최대토크만 32kg.m를 내고 제로백은 4.7초를 낸답니다...ㄷㄷ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할결우 제로백이 무려 4.4초로 단축된다네요!)

거의 동급모델에서는 적수를 찾기 어려울정도로 훌륭한 운동실력이죠

뭐 연비같은 경우에도 15%나 좋아졌답니다 출퇴근용으로 써도 충분한 차라는거죠



 

참 운동성능이나 외관이나 어디하나 놓치는게 없는 포르쉐 카이맨!



 
 

뭐 내년 2013년 초부터 전세계 포르쉐 매장에서 판매가 된다고는 하는데요

가격같은 경우 굳이 말안하셔도 어느정도 예상을 하실거라고 믿습니다....뭐 예상이 안가신다면 이말을 기억하세요

포르쉐는 기본적으로 비싸고 옵션을 몇개만 넣어도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아 그야말로 드림카라는 사실을요!



 

그래도 가장 현실적인 포르쉐라고도 할수 있는데요 사실 많은분들이 포르쉐의 엔트리모델이라는 타이틀때문에

포르쉐입문용으로 생각하시기 쉽상인데요 이차는 전혀그렇지 않습니다

운전의 재미나 맛,핸들링,성능 어디하나 911이나 다른 포르쉐에 뒤쳐지지 않는다는군요;;;;;;ㄷㄷ



 

휠같은 경우 위에 보시는 노란색카이맨S모델의 장착되어 있는 5스포크 휠



 

신형 911에도 장착된걸 그대로 가져온것만 같은 휠



 

요 20인치휠등이 있습니다 옵션으로 다른휠들을 선택하실수 있습니다....ㅋㅋ

뭐 거의 모든 휠이 다 옵션이라는것.....(하지만 기본휠도 참 멋지게 뽑아주었더군요!ㅎㅎ)



 

색상은 총 6가지인데요 뭐 선택의 따라서 여러가지 조합을 낼수 있겠죠?ㅎㅎ



 

저희 엄마같은 경우 만약 사신다면 이 노란색은 절대로 안산다고 하셨는데요

저같은 경우 노란색을 좋아하는편이라 마음에 드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많은분들이 아시다시피 이녀석도 미드쉽엔진을 장착하였습니다.

뭐 아쉽게도 후면 창문을 통해엔진이 보이는구조는 아니고요 그냥 후면트렁크부분을 열면은 엔진오일과 여러가지

중요한것들을 널수 있는 구멍 몇개만 마련되어 있지 엔진은 숨겨져있더라고요....ㅎㅎ



 

뭐 저기 보이시는 원형형태가 그런 구멍들로 보이고요 저 구멍아래에 엔진이 살아숨쉬고 있습니다.

뭐 그덕분에 엔진은 감상못하지만 앞트렁크,뒷트렁크 무려 2개나 공간이 생긴다는 사실!ㅋㅋ

단점이 있으면 장점도 따라오는법입니다!ㅎㅎ



 
 

그럼 이 환상적인 포르쉐의 인테리어를 살펴보겠습니다....ㅎㅎ



 

카이맨의 실내로 들어가시죠!ㅋㅋㅋ 한번 포르쉐직원행세 해보고 싶었다고는 말못함;;;;;;



 

실내입니다 일단 깔끔하다는느낌이 먼저 오네요....ㅎㅎ 뭐 제가 참 좋아하는 스타일의 포르쉐 실내디자인입니다.

사실 클래식포르쉐나 오래전에 나온 포르쉐같은 경우 실내가 정말 별로였는데요

세대를 거듭할수록 포르쉐 실내디자인이 정말 좋아지고 있는것 같아 정말 다행입니다....ㅎㅎ

 

일단 옵션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위사진과 아래사진의 인테리어 색상과 특히 핸들이 다르군요....ㅎㅎ

 

위 사진의 핸들같은경우 구멍도 뚫려있고 버튼도 전혀 없습니다 뭐 기다란 패들쉬프트가 눈에 띄네요...ㅎㅎ

 

위 사진같은경우에는 버튼도 있고 구멍도 안 뚫려 있네요 그리고 핸들중심과 가장자리를 이어주는 곳의

재질도 바뀐것을 알수 있습니다...ㅎㅎ 옵션차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ㅎㅎ

포르쉐특유의 오른쪽에 있는 키박스도 눈에 띕니다!ㅋㅋ



 

실내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ㅎㅎ



 

일단 2014포르쉐 카이맨같은 경우에는 옵션이 참 많은데요 눈에 띄는것만 종합적으로 짚어보자면

크루즈컨트롤,부메스터사운드 시스템,키리스 앤트리 앤 드라이브 시스템이 들어가 있답니다...ㅎㅎ

 

뭐 변속기같은경우 6단수동변속기가 기본으로 장착되고요 옵션으로 스포츠크로노와 PDK를 장착하실수 있습니다.

 

전모델에 비해 실내디자인이 좀더 고급스러워지고 깔끔해졌다는것이 확 느껴옵니다.



 
 

신형 911과 상당히 흡사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계기판은 운전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어보입니다...ㅎㅎ

RPM게이지는 9000RPM까지 찍혀있네요....ㅎㅎ

속도같은경우 280KM까지 찍혀있는데요 뭐 어디까지 성능을 뽑아낼수 있을지는 타봐야알수 있을듯 싶어요



 
 

특이한 손잡이와 빵빵한 오디오시스템은 운전하는 즐거움을 더욱 복돋아줍니다.

물론 옵션;;;;;;ㅠㅠ



 

요번 카이맨 실내디자인은 차 잘된듯 싶습니다....물론 실내까지 박스터와 흡사하긴 하지만 아주 마음에 듭니다...ㅎㅎ



 
 
 
 

디테일한 요소까지 참 돋보이는 실내인테리어입니다....딱봐도 버튼이나 옵션이 빵빵해보이는데

이렇게 옵션을 넣고도 무게를 47kg이나 감량했다는사실에 포르쉐가 참 놀라울뿐입니다....포르쉐의 외계인같은 실력은 어디까지인지;;;;;



 
 

변속기같은경우에 위사진이 수동 아래사진이 자동변속기로 보입니다....ㅎㅎ



 
 
 

파나메라이후로 꾸준히 보이는 비행기조종석같은 실내와 기어박스는 참 마음에 듭니다....ㅎㅎ



 
 
 

실내공간 활용도는 참 뛰어나보이는데요 버킷시트도 제몸을 딱잡아줄것 같아서 정말 마음에 듭니다.

한번만 앉어봤으면 하는 마음이;;;;;;;ㅠㅠ



 
 

실내는 어디 흠잡을때가 별로 없어보입니다....일단 사진상으로 안 느껴지는데요

실제로 타보고 느껴봐도 이 느낌 그대로일듯 싶습니다^^



 
 

전모델보다 훨씬 가벼워졌지만 성능은 강화된 2014포르쉐 카이맨!



 

굳이 화려한 옵션과 가격,디자인이 아니더라도

포르쉐라는 이름 단하나만으로도 이차를 충분히 표현할수 있지 않을까요?



 

일단 포르쉐라는 점에서 매력을 느끼고 그다음엔 외,내관 디자인에서 매력을 느끼게 되는차

아직 몰아보지는 않았지만 운전재미와 성능에서 마지막 매력을 느끼게 되는차 그게 바로 포르쉐 카이맨입니다! 



 

이상으로 포르쉐 카이맨리뷰를 끝마치겠습니다......ㅎㅎ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