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음식물처리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관계자는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브랜드평가 지표로 국내 주요 사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이다. 전국 1만 3,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스마트카라는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을 측정하는 브랜드 충성도 항목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음식물처리기 부문 1등을 차지했다. 15년간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확보한 우수한 제품력으로 한식 특성에 가장 적합한 음식물처리기라는 평가를 받으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카라는 15년간 고온 건조·분쇄 방식만을 독자 개발했으며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국내에서 원스톱으로 모든 공정 과정을 직접 주도하고 있다. 정밀모터 기업인 SPG의 모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전력은 최소화하되 제품의 기능은 최대치로 올릴 수 있는 고효율의 모터를 개발해 한식 특성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탑재했다."라며 "제품 기술력 외에도 높은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스마트카라는 음식물처리기 업계 최초로 환경부 인증 친환경 마크를 획득했다. 현재 스마트카라 전 제품 라인이 감량·절전·저소음·탈취성능·에너지소비 저감 기준 등을 충족해 친환경 인증마크를 보유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제품으로 선정되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15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력과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룬 것으로 생각된다”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1위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좋은 제품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