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가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해 적립한 3639만 3200원을 WWF(세계자연기금·World Wildlife Fund)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세스코는 최근 서울 상일동 세스코터치센터에서 WWF 박민혜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임직원들과 환경 보전 활동에 실천 의지를 다졌다."라며 "세스코 기부금은 플라스틱 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WWF의 imPACT 펀드에 후원했다. WWF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비영리 자연보전기구로 기후위기 대응을 비롯해 생물다양성 보전, 플라스틱 감축 및 오염 방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기부금은 세스코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연말까지 진행한 100원 기부 프로그램 ‘100 to the future(백투더퓨처)’로 적립했다. 소비자가 모기약·주방세제 등 생활위생용품 ‘세스코 마이랩(CESCO Mylab)’을 1개 구매하면, 세스코가 100원씩 환경적립금으로 기부했다. 또한 연말에는 구매없이 누구나 백투더퓨처 기부 프로그램을 응원만 해도, 세스코가 100원씩 환경적립금을 쌓는 이벤트를 펼쳤다. 100원씩 모아, 미래 가능성을 100% 변화시키자는 취지에 총 31만여 명이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스코는 “이미 25년 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고민해 환경선언문을 발표하는 등 경영활동의 모든 단계에서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탄소배출량 등 환경 지표들을 철저히 관리하는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경영 고도화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WWF 또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등 자연 보전을 위한 대중 인식 제고, 기업 임직원 교육, 연구 보고서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자원순환 관점에서 환경을 위한 더 나은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