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 없이 흘러가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다 보면 커피 한 잔의 여유가 더없이 소중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이와 관련하여 와드커피루원시티점을 운영하는 윤준석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와드커피루원시티점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와드커피’는 ‘와디, 펭이, 퐁치’라는 귀여운 캐릭터가 마스코트인 디저트 카페다. 다른 매장과는 다르게 귀여운 캐릭터를 내세워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할 수밖에 없는 곳임을 말씀드리고 싶다. 또한 인스타그램 ‘일상와디툰’과 같은 짧은 만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게시하여 카페뿐만 아니라 SNS로도 소통할 수 있는 귀여운 브랜드이다. 

Q. 와드커피루원시티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두 가지를 뽑자면, ‘청결’과 ‘친절’이다. 첫 번째는 카페도 음식점이기에 무엇보다 위생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매일 매장 마감 시, 모든 사용 기구와 홀 청소를 시행하고 있다. 제빙기도 먹는 물 관리 기준법에 맞게 주에 최소 1~2번 이상 소독하여 관리한다. ‘내 가족이 먹는다.’라는 생각으로 항상 청결 유지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다음으로, ‘친절’이다. 서비스직에 오래 종사하다 보니 몸에 밴 습관처럼 자동으로 고객님들을 응대할 때 웃음과 배려가 나오는 것 같다. 무엇보다 와드커피가 아직은 신생 브랜드이기에 고객님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고객님 한 분마다 요구 사항을 세심하게 파악하여 음료나 디저트를 준비해 드리는 중이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와드커피는 신메뉴 출시와 각종 이벤트를 꾸준히 준비하고 있다. 지난 9월에 주스와 디저트 메뉴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다양한 MD 상품을 기획하고 있다. 현재 와디 캐릭터 인형이 출시되었고, 희망하시는 고객님에 한해서 구매 가능하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아직 와드커피는 신생 브랜드이기에 인지도는 높지 않다. 하지만 다른 타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절대 뒤처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우리 매장을 포함해서 전국 매장이 함께 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고 협력할 것이다.

‘카페’라는 키워드를 생각하셨을 때, ‘와드커피’가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작은 목표이다. 무엇보다 현 매장이 잘 성장하여 두 번째 매장을 내보는 것이 또 하나의 목표이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항상 오늘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이 100% 만족하실 수 있도록 하루하루 열심히 운영하고 있다. 그 노력을 알아봐 주셨으면 좋겠다.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하고 게을러지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 감사함에 보답할 수 있는 지점장이 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