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은 2024학년도 1학기부터 인공지능(AI) 전공 과정을 신설하여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관계자는 "인공지능 전공은 수학적 논리 사고 능력, 컴퓨터공학의 주요 이론 및 프로그래밍 능력, 인공지능 활용 능력을 습득함으로써 인공지능 이론과 실무 능력을 두루 갖추고, 인공지능 기술 개발·응용 능력 배양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촉망받는 AI 전문가로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에서 개설한 인공지능 전공 과정은 학점은행제 표준교육과정 상 공학사의 인공지능 전공(Artificial Intelligence) 필수·선택과목으로써 ▲C언어1 ▲기계학습 ▲선형대수학1 ▲인공지능 ▲자료구조 ▲파이썬프로그래밍 ▲확률및통계 ▲데이터베이스 ▲딥러닝 ▲빅데이터개론 ▲알고리즘 ▲영상처리 ▲융복합학문의이해 ▲이산수학 ▲자연어처리 ▲컴퓨터비전 등 16개 과목이며 한 과목당 3학점이다. 또한 4년제 대학 졸업자일 경우 상기 16과목(48학점) 이수 시 타전공 학위취득 요건을 충족하여 경기대학교 공학사 인공지능 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원은 경기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시설로써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이다. 개설된 전 과목은 수능 및 고교 성적과 무관하게 고등학교 졸업 또는 고졸 인정 학력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PC 및 모바일을 활용한 100% 온라인수업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본원의 학점은행제 과정 이수 시 경기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학생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 경기대학교 교내 도서관 이용과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출석 등 편리한 수업 인프라로 학습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은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개강일은 오는 4월 18일이다. 인공지능 전공 외에도 체육학, 관광경영학, 경영학, 컴퓨터공학, 사회복지학(사회복지사2급 과정 포함)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