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공간에서 마음껏 인생의 기록을 남기기 위한 시도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대하여 스튜디오 어반시티의 신효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동시에 어린이집 교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집 행사 때마다 학부모와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끼곤 했는데, 이 뿌듯함이 내가 만든 공간에서 여러 사람이 특별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한 기회에 렌탈 스튜디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거다 싶은 마음에 스튜디오 운영을 준비하게 되었고, 지금은 다양한 컨셉으로 고객님들이 특별한 시간을 즐겁게 보내실 수 있는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스튜디오 어반시티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행복한 기억들을 많이 만들고 가셨으면 하는 게 스튜디오의 가장 큰 모토입니다. 고객님들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반영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편안한 공간에서 마음껏 인생의 기록을 남기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Q. 귀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스튜디오는 렌탈 무인 스튜디오 운영 방침에 맞게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컨셉에 맞추어 테이블 및 장소 세팅을 미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내부는 모던한 컨셉의 거실 공간과 빈티지한 컨셉의 주방 공간으로 꾸며져 있으며 30평의 넓은 이 공간을 단독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인장의 풍선 공예방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풍선 공예 작품들도 구경하실 수 있고, 필요시 촬영 소품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풍선 장식을 원하시면 별도의 주문을 통해 촬영 컨셉에 맞는 풍선 장식으로 나만의 독특한 공간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Q. 귀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상담을 통해 백일, 돌잔치 및 생일 파티를 원하시는 고객님들의 성향을 빠르게 파악하여 원하시는 컨셉을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스튜디오를 대관하시는 분들께는 1년에 한 번뿐인 우리 아이의 생일을 조금 더 편안하게 즐기시고 예쁘게 촬영하실 수 있도록 테이블 세팅을 도와드리고 파티도 즐기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브라이덜 샤워 및 베이비 샤워, 프로포즈 등의 경우에도 상담을 통해 원하시는 컨셉으로 세팅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드레스와 꽃팔찌, 머리띠, 신발 등 파티 컨셉에 맞는 다양한 소품들도 구비되어 있어 무료로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찾아주시는 고객님들 모두 소중하고 기억에 남지만 브라이덜 샤워를 진행했던 고객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일곱 명의 친구들이 결혼하는 친구를 위해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컨셉으로 의상을 준비해 오셔서 친구의 결혼을 축하해 주는 난쟁이들이 되어 주셨습니다. 

이외에도 아기 돌잔치를 잘 진행하셨다며 후기를 남겨 주신 고객님, 기억에 남는 생일 파티였다고 연락 주신 고객님 등, 저희 스튜디오를 이용하시고 즐거웠다고 하시는 이야기를 들으면 무척이나 뿌듯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계획 중인 것으로는 무인 스튜디오만 운영 중에 있는 컨셉에서 파티룸 운영을 추가하여 프라이빗한 공간에서의 촬영 및 우리만의 파티가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저희 스튜디오를 한 번 방문해 주신 고객님들이 두 번, 세 번 재방문하실 수 있도록 기억에 남는 서비스를 드리고 싶은 게 저의 목표입니다. 스튜디오가 활성화되면 무인 렌탈스튜디오 + 레터링 풍선의 콜라보로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렌탈 스튜디오의 컨셉을 살려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2호점, 3호점 스튜디오 어반시티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