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용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관하여 더로빈펫클래스를 운영하는 김동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더로빈펫클래스
더로빈펫클래스

Q. 더로빈펫클래스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반려견 옷과 소품을 배울 수 있는 공방을 운영 중이다. 내 강아지 옷을 직접 재단하고 원단도 선택해서 만들어 입힐 수 있도록 기초부터 자세하게 가르쳐드리고 있다.

Q. 더로빈펫클래스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견체가 워낙 다양해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옷이 애매하게 안 맞는 경우가 꽤 있다. 우리집 강아지 몸에 맞도록 패턴을 맞춰 맞는 옷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다. 시즌별로 새로운 원단도 입고시켜서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여드리고 있다. 재봉기도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업받으면서 상담하고 미싱 구매에도 도움을 드리고 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시즌이나 계절별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여름시즌에는 모자를 만든다거나 겨울에는 무스탕 조끼를 만들고, 명절을 앞두고는 한복을 만드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추후 수의, 이불, 한복 등 단기 클래스로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을 기획 중에 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공방에서 수업을 들으시고 창업으로 연계되어 본인의 브랜드를 만들 수강생들을 많이 배출하는 게 목표이다. 최대한 도움을 많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재봉기를 이용해서 여러 가지 옷이나 소품을 만드는 취미는 아주 실용적인 취미라고 생각한다. 언제든, 뭐든 필요한 건 직접 만들 수 있으니 처음에는 취미로 시작하셨다가 창업을 통해 일로써 출발할 수도 있는 분야이다. 내가 이런 분야의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다고 생각된다면 주저 말고 시작하시길 추천해 드린다. 시작해보지 않으면 재능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우리 강아지 옷을 만들어 입히는 즐거움을 꼭 느껴보셨으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