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에 남는 독점적인 경험을 만들기 위한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와 관련하여 빌라드누아의 노아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노아현 대표

Q. 귀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래전부터 저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기획한 나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나의 취향에 맞게 표현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습니다.그리고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본업과 겸업으로 하면서 운영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최근 ‘취향 존중’, ‘취향 저격’ 같은 많은 사람들이 타인의 취향을 존중함과 동시에 자신의 취향을 알아가는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미디어나 SNS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취향을 관찰할 수 있게 되면서 점점 개인의 취향을 삶에 녹이고 또 나다움을 찾아가고 표현하는게 자유로워 졌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또한 저만의 취향을 많은 고객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저만의 취향을 녹인 공간에서 제가 원하는 우아하며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게 하고 싶었습니다.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에서 공간대여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빌라드누아는 프렌치모던 인테리어의 4미터의 높은 층고를 가지고 있어 채광이 좋으며, 다양한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는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가능한 단독 대관공간입니다. 빌라드누아는 저의 활동명인 누아라는 이름을 따서 누아의집 이라는 뜻을 가진 저만의 개인적인 취향이 가득 담긴 공간입니다.

브라이덜 샤워나 생일, 프로포즈같은 프라이빗 하고 특별한 기념일을 색다른 공간에서 보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처음에 공간대여 사업을 시작하려고 했을 때는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하고 구성했어요. 하지만, 현재는 파티룸 보다는 스튜디오 촬영으로 더 많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Good vibes, good life 은 빌라드누아의 슬로건입니다. 기분 좋은 순간이 모이면 즐거운 인생이 된다 다는 의미를 가진 슬로건인데요. 이 곳을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이 즐거운 순간들을 경험하고 오래도록 간직할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슬로건을 만들었습니다.

빌라드누아는 공간만을 공유 하는게 아닌 취향을 공유하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저의 개인적인 취향이 가득 들어간 저의 로망을 현실로 만들어준 공간이죠. 일부러 기존에 다른 곳들은 어떻게 했는지 많이 보지 않았어요. 오히려 해외 로컬하우스 인테리어 레퍼런스들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그렇게 제가 직접 설계부터 시공까지 모두 제 손으로 직접 했기때문에 더욱 애정이 담긴 공간입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공간을 기획하면서 많은 분들이 이곳에 오셔서 행복한 순간들을 경험하시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만들었는데요.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한 분 한 분이 모두 기억이 남습니다. 해외 로컬하우스 같은 인테리어다 보니, 외국인 분들이 종종 찾아주고 계셔서 신기하기도 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현재는 공간대여로만 활용 중이지만, 앞으로는 이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싶어요. SNS로 가구나 소품, 그리고 컨설팅까지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올해부터는 빌라드누아의 컨셉에 맞는 다양한 리빙 제품들을 큐레이션해서 판매하는 온라인 리빙 편집샵을 함께 운영하며 이곳을 시즌마다 다양한 가구나 리빙소품을 활용해 쇼룸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곳에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 하나하나 모아서 저와 같은 취향을 가진 분들과 모임을 열어서 다양한 소통을 하는 공간으로 활용하면서 다양한 클래스를 주최하고 싶어요. 그리고 본업인 디자인과 공간과 접목해서 공간대여사업 창업을 하고싶은 분들께 저만의 노하우를 전달하고자 공간컨설팅 진행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빌라드누아는 저의 첫번째 포트폴리오 이며 추후 다양한 브랜드와 공간을 기획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빌라드누아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휴식을 가질 수 있는 편안한 쉼의 공간이길 바라고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들과 오래도록 남을 추억을 만드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인생이라는 여행을 즐기면서 나만의 인생을 그려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