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육진흥원은 보육교직원 맞춤 건강증진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임직원 건강관리 전문기업인 핏닥(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월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건강한 보육현장 조성을 위한 보육교직원 맞춤형 신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현장에 보급해 나갈 예정이다.

양 기관은 △보육교직원의 건강증진 및 정서치유를 위한 프로그램 기획·개발 △마음성장 프로젝트 교육 수강 보육교직원 대상 맞춤형 신체 프로그램 제공 △보육교직원의 건강관리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협약식에는 나성웅 한국보육진흥원 원장과 박인산 핏닥(주)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나성웅 한국보육진흥원 원장은 “오늘도 최일선에서 영유아를 보육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교직원들의 건강은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우선되어야 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교직원의 건강증진과 업무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인산 핏닥(주) 대표는 “보육교직원의 건강 위해요소를 분석하여, 보육교직원에게 필요한 신체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해당 프로젝트는 ‘보육교직원 마음성장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보육교직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오프라인 프로그램 외에도 온라인 영상으로도 제작·보급될 예정이다. ‘보육교직원 마음성장 프로젝트’는 보육교직원 성장과 치유를 위해 2016년부터 교육, 힐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보육현장의 높은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는 한국보육진흥원의 대표 보육교직원 지원 사업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국보육진흥원은 보육현장의 요구를 기반으로 보육교직원의 역량 강화 및 정서 지원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