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사진 스튜디오에서 제품을 촬영할 때 얻을 수 있는 이점 중 하나는 조명 조건을 제어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문 스튜디오에는 다양한 조명 설정이 갖춰져 있으며, 제품의 특정 기능을 강조하고 원하는 분위기나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조정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코너스튜디오의 신광용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등학교 때부터 사진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대학교 학부때부터 사진을 전공했고 스튜디오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은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직업이다 보니 작업할 때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인데, 결과물로 나왔을 때의 쾌감도 매우 큽니다. 제가 잘 하고 또 좋아하는 사진 관련일을 더 잘해보자는 마음으로 스튜디오를 창업해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신광용 대표
신광용 대표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상업사진을 전문으로 음식, 제품, 인테리어, 인물사진을 촬영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및 대기업 업체와 협업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게 분류를 나누어보면 푸드와 인테리어, 인물로 나눌 수 있는데, 음식촬영, 제품촬영은 제품이미지, 메뉴이미지, 포스터이미지, 패키지이미지등 으로 나눌 수 있고, 인테리어는 병원 인테리어 및 원장님 프로필 이미지, 매장 인테리어, 인테리어 업체 포트폴리오용으로 인테리어 사진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코너스튜디오의 특징이라고 하면 하나의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끝까지 고민하고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수십번의 생각과 리서치를 통해 아이디를 만들어 내곤 합니다.

사진촬영에서 구도와 조명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에 맞는 좋은 구도와 조명을 쓰기위해 몇 번에서 부터 최대 수십번에 이르기까지 위치 수정과 조명 수정을 진행하고 촬영을 합니다.

신광용 대표
신광용 대표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사진 스튜디오라 하면 제일 먼저 사진이라는 결과물로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텍스트보다는 기억에 남을 수 있는 한 장의 사진으로 표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작업한 사진의 결과물 때문에 클라이언트가 좋은 성적을 내었다고 할 때 가장 큰보람을 느낍니다. 얼마전에 메가커피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었다는 피드백을 받고 매우 뿌듯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사진을 찍는 사람은 엄청 많지만 그 속에서 진정한 사진 결과물을 만나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고객님들의 니즈에 맞춰 어떻게 하면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지 항상 고민하고 연구하고 노력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코너스튜디오의 성장과 또한 클라이언트분들의 성장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