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를 상실했을 때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 중 하나는 임플란트 수술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 효과를 공감하고 있는 임플란트 수술은 실제 환자가 시술 받은 후 일상 생활시에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임플란트 기술 또한,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의료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최근에는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 방법도 등장하였다. 이는 기존의 임플란트 수술 대비하여 짧아진 수술시간과 시술 후 간편해진 사후관리, 수술 후 임플란트 주변 감염률 감소, 1:1 환자 맞춤 시술로 낮아진 실패율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3D-CT와 컴퓨터 가상 시뮬레이션 치료 시스템을 통해 세밀하고 정확한 분석이 환자에게 적용되고 환자의 구강환경에 꼭 맞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해진다.

이렇게 환자의 구강환경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한 모의 수술을 진행하면 짧은 시간내 수술과 치료가 완료될 수 있고 전문 집도의가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줄인다. 이는 환자에게 시술 후 통증감소 등 사후관리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요소로 이어질 수 있다.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첨단 의료시스템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고, 디지털 임플란트 치료가 등장하게 되었다. 덕분에 기존 임플란트 시술이 어려웠던 환자들도 상황에 따라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도움말 : 대구 중구 마음으로치과의원 남우현 원장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