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I 특허검색엔진 키워트(keywert)가  ‘키워트 멤버십 웨비나 : 화학-바이오 IP 마스터하기’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관계자는 "키워트는 IP리걸테크기업 워트인텔리전스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AI 특허검색엔진이다.  전문가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쉽게 특허데이터와 정보를 찾고 또 분석을 할 수 있다. 국내 최대 특허 커버리지에 더해 전 세계 특허 소송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AI기술을 활용하여 검색과 분석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번 웨비나는 화학 · 바이오업계 업계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는 무료 공개되었으며, 멤버십 회원 외에도 웨비나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소정의 참가비를 내고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약 700명의 인원(최대 동접자 400명)이 웨비나에 참석했다."라며 "웨비나는 다양한 분야 중에서 화학 · 바이오업계 실무자들의 업무 역량을 높이는데에 목적을 두고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구성되었으며, 강연이 끝난 뒤 연사가 직접 참석자들의 현장 질문을 답변했다."고 설명했다. 

첫 번째 발표 세션에서는 워트인텔리전스의 장영진 COO가 ‘화학-바이오 분야의 특허검색 완전 정복’ 이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복잡한 화학식이 특허 문헌에 포함되어 다른 기술 분야보다 검색에 어려움이 있는 화학 · 바이오분야에서 특허검색을 쉽게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여러 검색 사례를 통해 전수했다.

두 번째 발표 세션에서는 법무법인 율촌의 김응수 변리사가 ‘사례로 쉽게 배우는 화학분야 파라미터 발명의 특허 분쟁 승리 전략’ 이라는 주제로 화학 파라미터 발명에 대한 설명과 출원 전략 그리고 파라미터 발명의 특허분쟁에 대해 설명했다. 

웨비나를 준비한 키워트 CRM팀의 최민형 팀장은 "IP 업계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 도입을 통해 웨비나를 포함한 멤버십 고객 전담 매니저, 제휴 서비스, 서비스 교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키워트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성원만큼,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돌려드리고자 앞으로도 더 나은 멤버십 콘텐츠를 고민해서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