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와 세대를 가르지 않고 늘 높은 관심사인 교육. 올바른 교육에 대한 고민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이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아이엠 수학영어학원의 지현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아이엠 수학영어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학원을 25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이들이 좋았고 지금도 아이들을 가르치는것에 보람을 느낍니다. 부모님들은 교육적 경험과 현장 경험이 전문가보다 부족할 수밖에 없으므로 그런 부분에 애로사항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맡기신 아이들을 내 아이들처럼 가르치는것에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이엠 수학영어학원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수학과 영어의 전문학원입니다. 수학은 최신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체계적인 학습과 개인레벨 맟춤식 수업을 진행합니다. 영어는 많은 아이들이 몇년동안 어학원을 다니지만 외국인과 쉽게 자유자재로 대화 할 수 있는 아이들이 많지 않습니다. 저는 이러한 부분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외국인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Q. 아이엠 수학영어학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개인별로 선생님 맞춤형 지도를 하시고 원장인 저도 함께 열과 성을 다해 개인별로 개입하여 현재 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지도합니다. 그리고 수업 방향성을 강사들과 함께 논하므로 꼼꼼한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들이 성장하는 것을 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학습 능력 신장 뿐만 아니라 스스로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찾아가는 모습은 저를 더 뿌듯하게 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누구나 저희 학원에 오면 자신감을 갖고 학습에 두려움이 없도록 하여 모든일에 ‘하면 되는구나’의 사고를 심어주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아이들 학습에는 전문가의 티칭과 코칭이 필요하고, 부모님들은 아이들과의 소통,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좋은 관계 형성을 해주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