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이 새해 목표로 다짐한 '운동'. 다양한 운동 종목 중 '필라테스'는 다양한 이유로 많은 선택을 받는다. 배움의 자세로 늘 노력하는 오렌지필라테스 유연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오렌지필라테스 강사와 회원이 상담하는 모습
오렌지필라테스 강사와 회원이 상담하는 모습

Q. 귀사 소개
오렌지필라테스는 피트니스 12년차 기업인 리턴라이프컴퍼니의 직영점이다. 오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운영 중이다. 

Q. 오렌지 필라테스는 어떤 마음으로 운영을 하는지?
필라테스는 많은 돈이 든다거나 지루하다는 편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렌지필라테스는 그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고, 쉽고,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는 편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Q. 운영에 있어 주안점을 두는 부분은?
오렌지필라테스는 변화에 집착합니다. 모든 수업이 끝나면 피드백을 해드리며, 부족한 부분은 서비스PT(SPT)를 통해 보완해드립니다. 운동 오시는 회원님들은 변화를 목표하고 오십니다. 바라만 보는 목표가 아닌 목표에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수업으로 변화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Q. 오렌지 필라테스만의 차별점이 있는지?
오렌지필라테스는 '물, 체, 재' 강사만 고집합니다. 회원님들의 목표 달성을 위해 물리치료사, 체육학과, 재활 관련 강사들로만 수업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센터에 FC실장이 센터 전체적인 부분을 케어하고 있기 때문에 강사님들은 양질의 수업을 하는 데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Q. 주요 프로그램은?
크게 1:1 개인레슨(1:1 PT), 2:1 듀엣레슨(2:1 PT), 8:1 그룹레슨이 진행되며, 개인레슨과 듀엣레슨 모두 체형분석 및 솔루션을 필수로 제공합니다. 실제 몸의 변화와 효과를 눈으로 볼 수 있게 정기적으로 측정합니다. 이 내용은 모두 레슨일지에 기록하여 회원이 원하면 자신의 신체 변화 과정을 언제든지 레슨북을 통해 모니터링 합니다.

Q. 목표가 있는지?
많은 사람들에게 필라테스의 순기능을 알리고 편안하고 부담 없이 다닐 수 있도록 좋은 서비스와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안정화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오렌지필라테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곳으로 다가가겠습니다.

Q. 마지막 한 마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회원들의 건강한 체형과 몸매관리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겠습니다.  또 ‘운동이 설렌다’라는 슬로건에 맞게 어떻게 하면 필라테스에 재미를 줄 수 있을까 고민하며 롤링페이퍼, 뽑기이벤트 등 재밌는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