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주요과목이지만 ‘수포자(수학포기자)’라는 말이 있듯 난도가 높고 선호되지 않는 과목 중 하나다. 특히 학년이 올라가고 심화 내용을 공부할수록 자신감이나 흥미가 떨어지게 될 가능성이 있다. 이에 관하여 위매스 수학학원을 운영하는 이우동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이우동 대표
이우동 대표

Q. 위매스 수학학원의 개원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생들이 적절하지 않은 수업 방법과 커리큘럼으로 시간을 허비하고 있는 것에 안타까움을 항상 느꼈다. 나는 이해도와 성취도가 다른 학생 개개인에 맞는 교재와 수업 방법으로 ‘학생들 하나하나에 적절하고 효율적인 교육’을 하고 싶었다. 위매스 수학학원은 학생들과 교감하고 공감하며 각자에게 적합하고 필요한 공부 방법 및 수학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학생들의 기본기를 튼튼하게 만들어, 자신감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워나가며, 궁극적으로 수학 과목에 있어서는 확실한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는 초중고 수학 전문학원이다.

기존의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은 바람을 담아 함께하는 수학이라는 의미에서 학원 이름을 ‘위매스(WE+MATH)’라고 짓게 되었다.

Q. 위매스 수학학원의 주요 프로그램과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위매스 수학학원은 초~고등 수학 수업을 중심으로 한다.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은 개인별 맞춤 수업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고등과정을 선행하는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은 판서수업과 개인별 맞춤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Q. 교육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초 중등부 학생들은 개개인별로 수준에 맞는 교재를 통해 1:1로 수업을 진행한다. 그날 배운 것은 그날 테스트를 진행하여 확실히 학습을 한 후 귀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등학교 과정을 학습하는 학생들은 1:1 수업으로만 진행하기에는 개념을 설명할 부분이 많기 때문에, 강의식 수업으로 필수 개념을 학습하고 클리닉 수업에서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고등학생들도 매일매일 데일리 테스트와 문제집에서 발생한 오답들을 반복해서 학습하고 있다.

Q.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시기는 언제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방학기간이 수학 실력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다. 학교 다니면서는 아무래도 시간에 물리적인 제약이 있어서 추가 학습을 하거나 과제량을 충분히 학습하기가 어려운데, 방학기간에는 아무래도 시간적 여유가 많다. 그래서 방학기간에는 수업시간에 추가적으로 매일매일 학습할 분량을 끝내고 하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데 가장 중요한 시기는 중학교 3학년 기말고사 이후부터 고등학교 입학 전이다.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아무래도 수행평가 준비와 학교생활이 바쁘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성적의 변화를 이루기가 쉽지 않다. 또한 요즘처럼 수시가 대학 진학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상황에서는 한 번의 중간, 기말고사 성적이 대학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므로 고등학교 입학 전에 획기적으로 수학 실력을 높여 놓아야만 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들에게 진심과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모든 학생은 원석이다. 일반 학원에서 들러리가 되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별로 특성과 실력을 정확히 파악하여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가르치고 있다. 궁극적으로 학생들이 수학 과목에 있어서 확실한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왔다. 아이들 한 명, 한 명 정성을 다해 관리하고 잘 가르치려고 노력해온 것이 지금의 위매스 학원을 있게 한 원동력이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위매스 수학에서 공부했던 학생들의 절대적인 수학 실력 향상과 함께 열심히 하면 반드시 좋은 성과가 따라온다는 진리를 느끼기를 원한다. 공부하는 습관과 방법을 깨달아 수학뿐 아니라 다른 과목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고,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학창 시절 열심히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일에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살아가길 희망한다. 훗날 시간이 흘러 학원에서 공부할 땐 힘들었지만, 돌아보면 나를 성장하게 해준 곳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위매스 수학학원의 가치관과 차별성 내용 중 학부모님들의 니즈에 충족되는 부분이 있다면 꼭 상담받으러 오셨으면 좋겠다. 훗날 우리 학원을 선택하신 순간이 자녀분들의 인생에서 너무 잘한 결정이었다고 기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