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를 배울 땐 수준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에 맞는 난이도의 수업을 받는 것이 효율적이다. 잘하고 싶다는 급한 마음에 섣불리 선행학습을 하다가는 심화과정으로 갈수록 그 밑천이 드러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리드투더탑 영어학원의 윤지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윤지은 대표
윤지은 대표

Q. 리드투더탑 영어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세요.
A. 저는 어린 시절 캐나다와 미국에서 유학을 마치고 귀국하여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였습니다. 이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티칭에 접목시켜 여러 학원에서 영어 강사로서 많은 학생들을 진학시켰습니다.

강사로 근무하는 동안 학생들은 어학원에서 흥미 위주의 교육을 통해 재미있게 공부하지만, 중학교로 진학했을 때 문법이나 리딩 등 학습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공통적으로 관찰되었고, 입시를 준비하며 힘들어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자주 보게 되었습니다. 도움을 주고자 리드투더탑 영어 학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리드투더탑 영어학원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리드영어는 ‘리터러시(Literacy)’ 능력을 완성시키고, 수능 입시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단계별 맞춤 토탈 영어 교육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아이들이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저학년 때부터 읽고 쓰는 능력인 리터러시 능력을 길러야 합니다. 리드영어는 저학년 때 다양한 놀이와 흥미 위주의 학습을 통한 다양한 인풋(Input)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리스닝, 스피킹, 온라인 도서관을 활용하여 리터러시 능력을 향상시키는 학습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Q. 리드투더탑 영어학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리드영어는 면학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고 공부량이 많은 학원입니다. 학습을 위한 다양한 교육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는 ST(Self-Study Time)로, 아이들은 학원에 등원하면 반드시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을 보내며,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합니다. 두 번째로는 다독다청 훈련입니다.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문학, 비문학 주제의 원서를 선정하고, 독서를 통해 아이들은 모국어처럼 영어를 학습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책임감 있는 학생 관리로 아이들은 완전 담임제를 통해 관리되며 매 수업 후 학습 태도와 수업 이해도를 부모님께 개별적으로 피드백하고 있으며 학생, 학부모와 강의 피드백 및 소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원을 운영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사례는 여러 학원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영어 공부에도 흥미를 느끼지 못한 학생들이 제 수업을 듣고 영어를 좋아하고 잘하게 되는 경험 같습니다. 이외에도 학원을 오픈했을 때 학원 로고를 그려서 보내준 친구, 작은 선물과 손 편지를 들고 학원에 찾아와 저를 응원해 준 여러 친구들도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리드영어는 체계적인 수준별 학습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레벨에 맞는 학습을 통해 다방면으로 준비할 수 있는 학원입니다. 어린 시절 유학했던 경험과 대형 학원에서 입시 대비 학습을 지도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많은 아이들이 저학년 때 영어를 즐겁게 공부하고, 고학년 때 원하는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영어 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

또 리드영어는 향후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많은 아이들의 영어 실력을 정상으로 이끌어 미래에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Q. 독자에게 전할 말
A. 영어는 초등 시절부터 단계적인 학습 목표를 가지고 기초를 쌓고 실력을 향상해야 합니다. 초등 저학년 때에는 다독, 리스닝&스피킹 훈련을 통해 아이들에게 영어를 모국어처럼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어휘와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고, 고학년 때에는 직독직해, 문법 중심의 선행을 통해 아이들이 실제 다양한 공인 영어 시험이나 내신을 대비할 수 있는 수준별 학습이 필요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