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디피 간편결제 서비스 (주)그린재킷(대표 임시아)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문캐디양성 및 일자리 매칭을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관계자는 "그린재킷과 서울경제진흥원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보호종료 자립청년, 은둔.고립청년, 경력단절녀 등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사회적 약자인 청년층 대상으로 전문캐디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네트워킹 및 집중양성 프로그램을 기획.공동 운영하기로 했으며, 이들이 전문 캐디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경력관리를 해 나간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청년자립동행 사회공헌프로젝트’로 서울경제진흥원과 한국직업개발원이 공동기획한 전문직업 캐디양성 교육과정에 그린재킷이 함께 민.관협력으로 이론과 실무현장을 잇는 역할로 역량있는 캐디로의 접근성을 높여줄 수 있도록 연계 한다는 취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서울경제진흥원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지원 대상자를 발굴·육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그린재킷은 이론교육을 이수한 예비 캐디대상으로 제휴 골프장에서 현장 실습교육을 통해 전문캐디로 성장해 나가도록 캐디 일자리 매칭에 집중 한다. 교육비는 전액무료 이다."라고 강조했다. 

(주)그린재킷 임시아 대표는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분들께 전문캐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에 큰 책임과 함께 골프산업에 소금 같은 역할을 하고 싶다”며 “한국 캐디는 개인사업자로 전문 직업인이다. 스스로 ‘프로’라고 자처할 수 있도록 지속관리하며 도움되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