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자신문(발행인 이창호)의 창간식과 및 중앙위원 위촉식이 지난 25(목)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국화 홀(19층)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날 창간식에 천세원교수 사회로 진행된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를 비롯해, 양향자 국회의원과 이기수 전 고려대학교 총장, 권혁중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전 이사장, 박언휘 회장, 라크빈더 싱 박사, 손보영 회장 등 각계각층 인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창호 대한기자신문 발행인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기자신문은 한국 언론의 변화를 열망하는 모든 이에게 문호를 열며 창간했다.”며 “인류의 다양한 곳에서 국민들이 제공하는 뉴스와 정보를 수집, 가공하여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 국민 언론인으로서의 소양을 향상시키는 사업에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는 “중한 양국은 우호적인 이웃이자 전략적 협력 동반자이다. 수교 이래 양국 각 영역의 교류 협력은 풍성한 성과를 거두어 양국과 양국 국민에게 거대한 이익을 가져다주었다. 사실이 충분히 증명하다시피 중한 협력은 양측에 모두 이익이고, 반대로 나아가면 양측의 이익이 손상된다”라며 “향후 이창호 발행인의 지도 아래 대한기자신문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초심의 사명을 가지고 한국 민중에게 진실하고 생동감 있는 중국을 많이 소개하여 양국의 민심이 서로 통하고 맞선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기수 전 고려대학교 총장은 "진정한 국민들의 언론기구인 대한기자신문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창간 취지에 맞는 국민 기자들이 중심이 되는 언론매체로, 기존 언론관에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는 언론매체로 성장하길 기원한다"며 축사했다.

중국 산동대학 한국연구센터 필영달 센터장은 “최근 동북아시아 지역의 정세가 심상치 않다. 여러 어려운 여건에서 평화를 향한 깊이 있고 실천가능한 방안을 모색해 내는 것이 시대의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북아 연구에 전념하는 학자뿐만 아니라 대한기자신문의 여러분께서 같이 노력해야 한다.”라고 축전을 보내왔다.

파키스탄 연구 센터(PRCCSF) 칼리드 타이무르 아크람 대표는 축전을 통해 “언론사 창간은 단순히 하나의 이정표를 넘어 내러티브를 형성하고 정보에 입각한 커뮤니티를 육성하기 위한 대담한 발걸음”이라며 “대한기자신문은 한국의 미디어와 담론의 풍요로운 지형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중요한 목소리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대통령비서실 김광진 전 정무비서관은 “대한기자신문이 성대하게 창간되어 진심으로 축하를 전한다”며 “뉴스의 취지는 진실을 밝히고 정의를 수호하며,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기자신문 관계자는 "전국의 다양한 일반 국민들이 제공하는 뉴스와 정보를 수집 가공하여 전달하는 것은 물론 국민들의 소소한 일상 속의 작은 얘기까지도 소중하게 담아내 국민들의 진정한 담론의 장으로 국민기자들이 중심이 되는 독특한 언론매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