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을 맞이해서 시력교정술을 진행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매일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경우에는 불편함이 커질 수 있는 만큼 시력교정에 대한 중요성 역시 높아지게 되었다.

겨울철에는 안경뿐 아니라 렌즈 불편함을 벗어나기 위해서 편안한 시력을 유지하고자 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시력교정술은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방식을 선택할 것인지는 먼저 안과에 내원한 이후에 필요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라식의 경우 각막의 표면을 절개하고 이후 절개된 부위에 레이저로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이다. 이후 다시 표면을 덮어주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모두가 라식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잔여 각막량이 적거나 외부 충격에 강해야 하는 직업군을 가지고 있다면 라식수술보다는 라섹이나 렌즈삽입술 등을 고려할 수 있다.

이처럼 직업적인 특성, 개인마다 다른 라이프 스타일, 안구 상태 등을 충분히 고려한 뒤에 결정되어야 하는 만큼 꼼꼼한 검진은 필수 사항이다.

시력교정술의 경우 비용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의 회복 과정, 결과, 사후 관리 시스템, 수술 방법 등이 가장 중요한 요소다. 시력교정술을 선택하기에 앞서 먼저 수술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장단점을 파악하여 본인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한 방식을 찾아주어야 한다.

최근 기술력의 발전으로 다양한 시력교정술이 대중적으로 자리 잡히게 되었다. 하지만 아직까지 집도하는 의료진의 실력이나 기술력, 그리고 사후 관리가 중요한 만큼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떤 안과를 선택하느냐가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도움말 : 글로리서울안과 구오섭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