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스튜디오에서 제품 사진을 촬영할 때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이점 중 하나는 조명 조건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문 스튜디오에는 전문 조명 설정이 갖추어져 있어 사진 작가는 빛의 강도, 방향 및 품질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이러한 수준의 제어는 일관되고 고품질의 제품 이미지를 달성하는 데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미무아스튜디오의 김미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김미선 대표    
김미선 대표    

Q. 미무아스튜디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기자기한 소품과 오브제를 판매하고 있고, 이를 직접 촬영하기 위해 스튜디오를 차렸습니다. 다양한 스튜디오에 방문해 봤는데 금액에 비해 가성비가 좋지 않다고 느꼈고, 제품 촬영보다는 인물 촬영에 더 적합한 곳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제품 촬영을 원하시는 사장님을 위한 공간을 꾸려 보았습니다. 공간에 애정을 갖고 꾸미다 보니 제품 촬영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였습니다.

Q. 미무아스튜디오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스튜디오는 28평 공간을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 공간은 무인 렌탈 스튜디오, 셀프 촬영, 파티룸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렌탈 스튜디오는 방송 촬영, 유튜브 촬영, 라이브커머스, 제품 사물 촬영, 이미지 촬영(프로필), 웹 드라마 촬영, 의류 촬영(아동), 애견 동반 촬영이 가능합니다. 셀프 촬영 역시 가능합니다. 

Q. 미무아스튜디오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고객님의 제품을 한껏 꾸며줄 수 있는 스튜디오입니다. 저는 고객님이 오롯이 ‘촬영’에만 집중하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제품과 장비만 챙겨 오시면 되며, 소품은 챙겨 오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큰 가구부터, 자잘한 소품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서 오로지 촬영에만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 스튜디오를 만들기 전, 저는 제 상품에 맞는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공간을 원했습니다. 안락한 느낌이 나도록 ‘베이지, 우드, 노란색’이 들어간 소품들로 공간을 꾸몄습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손님들의 행복한 추억을 남기고자 찾아오시면 그거 자체로도 보람차고 설레는 마음으로 누가 되지 않게 예쁘게 꾸며드리고 싶어집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른 컨셉으로 2호점도 내보고 싶습니다. 원목이 주는 따뜻한 느낌을 좋아하고, 독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차후에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의 공유 책방을 창업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소중한 사람에게 꽃다발 선물을 하려고 하는데, 꽃이 하나 있는 것보다 주변에 하얀 꽃이나 잎사귀들이 메인 꽃을 꾸며 줘야 더 풍성하고 다발이 예뻐 보이는 법입니다. 고객님이 제품을 촬영하실 때, 디테일한 요소들을 잘 찾아보시고 스튜디오 방문하시면 더 좋은 사진 퀄리티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