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운동은 개인의 특정 체력 수준, 신체 구성, 건강 상태 및 개인 선호도를 고려한다. 이러한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운동 루틴을 조정함으로써 개인은 목표가 있고 효율적인 발전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다. 이와 관련하여 카운트PT의 이진성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이진성 대표    

Q. 카운트PT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운동이 좋아서 시작한 트레이너였는데, 일을 하다 보니 여러 직업을 가진 사람들과 친분을 쌓을 수 있고 좋은 사람들과 자연스레 친해진다는 것이 참 좋았습니다. 사람 좋아하는 제 성격과 잘 맞아서 남 눈치 보지 않고 회원님들과 지내고 싶다는 생각에 과감히 센터를 차리게 되었습니다. 제 회원님들도 이제 눈치 볼 사람 없으니 자주 오시겠다고 하시네요.

Q. 카운트PT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1:1 개인 훈련이다 보니 운동 시작 전 회원님들의 니즈를 먼저 파악합니다. 힘이 세지고 싶으신지, 근육이 많아지고 싶으신지, 날씬해지고 싶으신지 등, 어떤 것이 1차 목표인지 여쭤보고 그에 맞게끔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해 드립니다. 프로그램은 크게 ‘근력 강화반’, ‘기능 재활반’, ‘보디빌딩반’ 등 네 가지가 있습니다.

Q. 카운트PT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카운트PT만의 특징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자면, 우선 가장 큰 특징으로는 24시간 오픈을 꼽을 수 있습니다. 저희 센터는 회원님들에게 센터 도어락 비밀번호를 알려드려 제가 없을 때도 개인 운동이 가능합니다. 명절이나 밤늦은 시간에라도 운동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오셔서 운동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저와 언제든지 연락이 가능하게끔 업무용 폰이 아닌 개인 번호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특징으로는 회원님들이 운동하는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서 선물로 드리고 싶은 마음에 제가 전문 사진작가님께 레슨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기는 하지만 꾸준히 연습해서 얼른 회원님들께 멋진 사진과 영상을 선물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시설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운동하실 때 쓰실 땀수건, 충전기, 머리끈, 운동 중에 보실 스마트TV가 있으며, 러닝머신에도 내장 TV가 있어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보실 수 있고 운동 후 드실 프로틴 음료까지 갖춰져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스트레스받지 않고 혼자 맘 편히 일하려고 센터 오픈을 했지만 생각보다 반응이 좋고 주변에서 다들 응원을 많이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전에 일하던 센터는 20평 공간에 5팀씩 수업을 하다 보니 회원님들이 많이 불편해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 센터를 오픈할 때는 회원님들께서 쾌적하게 운동하실 수 있게 규모에 맞게 운영해야 할 것 같았어요.

만약 직원 채용을 한다면 보통은 직원들의 운동이나 지도 스타일을 터치하지 않지만 저는 본인이 운동하지 않는 트레이너는 회원을 지도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가 개인 운동할 때 직원들도 의무적으로 같이 운동하고, 회원님들 지도 방식도 제 스타일로 교육할 예정입니다. 그래야 믿고 맡길 수 있어서요.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