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북에서 ‘MSO Ontology(온톨로지)’(유하린 저)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일반인에게는 아직 생소한 명칭일 수 있겠으나, MSO(병원경영관리)는 이미 선진국의 경우 활발하게 도입된 병원관리 전문 서비스이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MSO의 본질과 개념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주)엠에스올로지 대표 유하린 저자는 오랜 기간 병원 경영 환경 개선을 담당하며 병원의 개원 전 입지 선정부터 개원 후 직원, 고객관리 및 매출 관리, 병원의 수준을 한 단계 점프업 하는 과정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이 책에 오롯이 담아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책은 총 6개 Chapter로 이루어져 있다. Chapter.1에서는 MSO가 병원 운영의 성패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MSO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소개했다. Chapter.2에서는 입지 선정하는 법부터 임대계약, 인테리어와 직원 채용 등 개원 전에 체크해야 할 5가지를 설명했다. Chapter.3에서는 개원 후 직원 관리부터직원 교육 매뉴얼, 외부 및 내부 마케팅과 확장 시기와 매출 및 세무 전략 등 개원 후에 체크해야 할 항목과 관리법을 정리해 담았다. Chapter.4에서는 병원을 점프 업 시키는 차별화 전략 8가지를 다루었다. Chapter.5에서는 병원 운영 및 관리에 성공한 병원과 실패한 병원의 이유를 실제 사례로 소개했다. 끝으로 ‘부록’ 편에서는 ‘MSO’, ‘병원 매출’, ‘직원 관리’ 3 파트로 나누어 관계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하는 글을 실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