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예술 영역은 바로 음악이다. 사람들은 음악을 들으며 심심함을 달래고, 일상의 즐거움을 만끽한다. 기분에 따라 듣는 음악을 조정하고, 때로는 음악을 연주하며 더 큰 기쁨을 누리기도 한다. 이와 관련하여 입시전문이미지음악학원을 운영하는 이미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이미지 대표
이미지 대표

Q. 입시전문이미지음악학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음악학원을 개원하게 된 계기는, 나 자신이 음악을 공부하면서 느꼈던 긍정적인 효과로 인함이다. 피아노를 배우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했고, 감정을 표현하면서 정서적 안정감을 받았으며, 이후에는 교육을 통해 음악을 더 깊이 있게 공부하면서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꼈다.

이처럼 음악이 내 삶에 큰 영향을 끼치고, 타인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음악학원을 개원하게 되었다. 우리 학원에서는 학생들이 음악을 통해 긍정적인 경험을 하며, 자신감과 열정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며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다.

Q. 입시전문이미지음악학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입시반, 취미반, 반주자 양성반으로 나누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입시 반은 전공을 선택하는 시점과 목표가 모두 다르기에 목표를 이루기까지의 커리큘럼도 개인차가 있다. 취미반에서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기초부터 탄탄하게 시작하여 피아노를 즐기며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도록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반주자 양성반은 교회에서 피아노 반주를 하게 되거나 반주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심도 있는 수업을 통해 준비된 반주자가 될 수 있도록 한다. 

Q. 입시전문이미지음악학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이미지음악학원은 학생들이 우드 방음방에서 집중하여 연습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연습실은 24시간 개방되어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한 달 1회 이상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함께하는 연주를 통해 서로의 연주를 듣고 배우며 성장하는 계기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이미지음악학원은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목표에 맞춘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음악적 능력 향상과 음악적 감성 키우기에 집중한다. 또 교회에서 피아노 반주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반주자 양성반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음악적 활동을 촉진하고 긍정적인 자아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가치관과 철학을 바탕으로 이미지 음악학원은 학생들의 음악 교육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원 운영으로 인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몇 년간 직접 담근 김치와 쌀을 동네 주민 센터에 나눠 주었고, 학생들과 함께 연탄 봉사하면서 지역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또한, 굿네이버스, 굿피플 등에 지속적으로 기부함으로써 우리 학원이 더 큰 보람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학원에서 수업받은 학생들이 어른이 되어서도 '선생님 덕분에 이렇게 잘 할 수 있었다'라고 자부심을 느끼며 말할 때도 큰 보람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원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에는 몇 가지가 있다. 첫째로는 학생들의 다양한 수준과 필요에 맞게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선생님이 학생들의 실력과 개인적인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수업 계획을 세워 주었다.

둘째로는 학생과 학부모와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과 피드백을 수시로 받아들이고, 그에 따라 시스템이나 수업 방식을 개선해 나갔다.

셋째로는 팀워크와 열정적인 자세다. 선생님들과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진정한 열정과 열망을 가지고 수업에 임하는 것이 우리의 노하우인 것이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 학원은 학생들에게 더 나은 수업과 경험을 제공하며 학원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 학원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음악 교육에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 우리의 목표는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연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방식으로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콩쿠르와 입시에 목표를 달성하여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또 학생들의 인성과 가치관을 함양하는 데 큰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이러한 목표들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함으로써 계속 성장하는 학원이 되겠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우리 학원을 방문해 주시면 매우 기쁠 것이다. 우리는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음악 교육 분야에서 높은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우리 학원에서는 학생들이 필요한 연주 기술과 지식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감과 열정을 키우는 데도 큰 도움을 드리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우리 학원을 선택하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