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은 어느 한 면으로는 설명이 불가하지만, 사람의 본연의 매력이 드러날 때 ‘매력적’이라는 표현으로 아름답다는 평가를 얻는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내면과 외면의 아름다움을 위해 자신의 본연의 매력을 가꾸고, 드러내기를 원한다. 최근에는 K-뷰티가 주목 받으며, 학생들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뷰티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뷰티앤그로쓰 아카데미 미용학원을 운영하는 박유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박유진 대표
박유진 대표

Q. 뷰티앤그로쓰 아카데미 미용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뷰티앤그로쓰 아카데미 미용학원은 미용인의 기초가 되는 국가자격증 과정부터 실질적인 취업과 개업에 도움이 되는 미용 기술을 교육하기 위한 공간이다. 미용 분야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미용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꿈을 향해 발걸음을 떼기 위한 자리가 되길 소망한다.

타 교육기관들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노력했고, 차별성의 핵심은 교육생분들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지금의 뷰티앤그로쓰 아카데미 미용학원를 만들어 왔다. 미용과 성장이라는 우리 학원 브랜드명에 걸맞도록 많은 미용인 분의 성장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Q. 뷰티앤그로쓰 아카데미 미용학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미용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모두를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에는 성별 구분 없이 모든 분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국자격증 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실무와 창업 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론적인 지식부터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습을 통해 국가자격증과 실무에서 필요한 미용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최신 미용 기술 및 트렌드를 학습하여 전문성과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미용 분야는 서비스직이기 때문에 고객과의 소통이 매우 중요한데, 사실 바쁘게 일하며 기술력 향상에만 관심을 쏟다 보면 이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우리 아카데미에서는 이론 및 실무뿐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 기술, 마인드 케어, 소비자 상담 등 인성 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Q. 뷰티앤그로쓰 아카데미 미용학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개인 맞춤형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어 교육생분들의 정확한 니즈를 파악하여 눈높이 교육을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탄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습득력이 빠른 분들과 늦은 분들의 교육 방식을 다르게 하며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오실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우리 학원만의 또 다른 장점은 소수 인원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각 교육생분들의 시간을 지켜드리고 있다. 강사 한 명이 많은 인원을 교육하다 보면 분명 놓치는 부분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한 사람 한 사람 집중할 수 있도록 소수 인원으로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의 목표를 위해 투자하는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하고 있음을 말씀드리고 싶다. 졸업한 이후에도 졸업생분들과 꾸준한 소통으로 다양한 커리어 성장의 기회가 되어 드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Q. 뷰티앤그로쓰 아카데미 미용학원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우리 학원 브랜드 네이밍인 뷰티앤그로쓰 아카데미 미용학원, 즉 미용과 성장이다. 먼저 시작한 미용인으로서 많은 예비 미용인분들의 성장을 돕고 더 빠르고 나은 길로 안내하는 안내자의 역할을 하고 싶다.

요즘은 너도, 나도 교육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학원은 교육이란 책임감이 따르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누군가를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인데, 요즘 교육 환경은 바른길로 가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다. 나 또한 미용을 배우는 교육생, 교육하는 강사로 일을 하면서 교육의 중심을 ‘돈’에 두고 개인에게 필요하지 않은 교육을 권유하고 권유받기도 하면서 1년이고 2년이고 준비 또 준비의 반복을 경험했다.

모든 사람이 처음 교육기관을 찾아갔을 때 새로 시작하는 마음, 설레는 마음으로 시작했을 거로 생각한다. 그런데 준비하는 동안 시간과 비용이 늘어나면서 낭비되고 지쳐가는 모습들이 한 사람의 교육생, 교육자로서 너무나 안타깝고 아쉬운 부분들이었다. 교육을 단순 상품화시켜 교육의 초기 목적을 의미 없이 하는 교육 기관들이 많아지다 보니, 똑같은 길을 걷지 않으려 했다. 그랬기에 교육생의 입장으로 생각하여 현 교육의 문제점을 꼬집고 보완하려고 노력하였다.

앞으로도 기존 교육에 대한 아쉬운 점과 그 외에 생각들이 잘 맞는 각 분야의 전문가인 원장님들과 디테일한 프로그램으로 만나서 보여주기식 교육이 아닌, 배우고 성장하는 즐거움을 나누는 공간으로 만나려고 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진정성이다.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교육하는 교육자의 입장과 교육을 받는 교육생의 입장에서 봤을 때 가장 안타까웠던 부분이 등록 후 초기 단계에만 꼼꼼하게 봐주고 이후에는 건성으로, 대충 봐주는 거 같다는 피드백이 많았다.

또한 진도를 잘 따라가지 못하는 수강생들은 답답해하거나 질문도 제대로 하지 못하게 하는 일들도 생겼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초기 단계부터 졸업하는 순간까지 모든 수강생분을 차별 없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교육해 드렸고, 교육하는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들은 수정해가며 교육 개발을 끊임없이 해나았다. 그 덕분에 지금의 뷰티앤그로쓰 아카데미 미용학원 학원이 있게 된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용 국가자격증 교육은 수강생분들의 좋은 성과를 돕고 첫 스타트를 같이 해주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우리의 본질이다. 앞으로는 본인의 샵을 설계하고 발전시키는 부분까지 힘을 더할 수 있도록 성장할 것이다. 또 수강생분들뿐 아니라 강사 양성을 하여 많은 교육자를 배출하며 다양한 지역에서도 뷰티앤그로쓰 아카데미 미용학원 지점을 만들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시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세상의 흐름이 점점 1인 기업 시대로 바뀌어 가고 있고 몇 년 후에는 많은 사람이 프리랜서로 일하는 직장 체계로 변화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개인 능력주의 시대인 지금, 나만의 공간에서 내 기술을 펼치며 평생 자신의 능력으로 살아갈 수 있는 직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이다. 사람들의 외관뿐 아니라 내면까지 케어해 줄 수 있는 예비 미용인의 길을 꿈꾸는 많은 분과 함께할 수 있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