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을 결심한 뒤 피트니스센터에 등록해도 어떤 운동부터 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한다. 그러다 보면 규칙적으로 운동하려고 했던 결심이 작심삼일로 끝나거나 잘못된 방식으로 운동하면서 부상의 위험에 노출되는 경우도 있다. 이에 관해 다짐피트니스를 운영하는 박지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박지훈 대표
박지훈 대표

Q. 다짐피트니스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다짐피트니스는 아이스하키, 철인 3종, 수영, 골프 선수 트레이닝 및 재활 운동 전문 센터이다. 하지만 선수들뿐만 아니라 재활과 웨이트 트레이닝이 필요하신 모든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다.

Q. 다짐피트니스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각 분야에 특화된 선생님들이 회원마다 각기 다르게 배정된다. 예를 들어 회원이 프로 선수나 엘리트 선수라면 선수 트레이닝을 전문적으로 하는 선생님이 배정되고, 재활이 목적이라면 운동 치료에 특화된 트레이너가 배정되어 좀 더 전문성 있는 트레이닝을 받게 된다. 그리고 모든 선생님들이 트레이닝의 분야를 넓히기 위한 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PT 레슨이나 재수강을 강요하지 않는다.

우리는 PT 회원이 아니더라도 여유가 되는 트레이너가 운동을 봐줄 수 있고, 세일즈는 전혀 하지 않는다. 이는 센터를 연 후 10년 가까이 되는 시간 동안 우리가 철칙으로 지키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또 우리 블로그에 운동 루틴이나 기구 사용법 등을 상세하게 올려놓고 등록하는 회원들께 링크를 보내 드린다. 모든 회원분들이 운동하는 데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

Q. 진행 예정인 계획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8월에 센터 리뉴얼을 예정 중이다. 회원들이 지금보다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운동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기구를 추가하고 편의 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센터를 좀 더 안정화하는 것이 목표이다. 중장기적으로는 5호점까지 직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현재 직원들이 새로운 센터의 점장으로서 근무를 하게 되며, 최대한 1호점과 똑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것이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최근 많은 수의 피트니스센터들이 생기면서 수업료가 저렴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개인 수업료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 물론 비용에 비해 전문적이지 못한 수업 때문에 피해를 보신 분들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 마음은 이해가 된다. 하지만 전문성을 갖추고 회원 한 분 한 분을 위해 항상 공부하고 노력하고 트레이너들도 많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또한 PT는 트레이너가 운동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운동을 알려주는 수업이다. 내가 수업을 통해 평생 혼자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간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다. 우리는 회원의 몸에 맞는 동작, 자세 등 모든 것을 고려하여, 한 시간 수업 내용을 짠다. 그저 옆에서 숫자만 세는 사람이 아닌, 개인 과외를 하는 마음으로 수업에 임한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수업만 찾아다니시기보다는 정말 좋은 선생님을 찾아 운동을 배워보시기를 바란다.

내가 가고자 하는 센터의 트레이너가 관련 자격증은 갖추고 있는지, 바디프로필 사진 한 장을 위한 운동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인체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사람인지, 어떤 세미나를 듣고 어떤 교육을 받은 사람인지 알아보시기를 바란다. 본인과도 잘 맞는 사람인지 알기 위해 체험 레슨도 받아보고 꼼꼼하게 따져본 후 운동을 시작하시기를 바란다. 그리고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가까운 곳으로 가시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이미 운동을 하고 계시다면 꼭 트레이너에게 질문을 많이 하시기를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