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입시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첫 번째 관문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지치지 않고 올바른 학습 습관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정수아수능전문국어학원을 운영하는 정수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정수아 대표
정수아 대표

Q. 정수아수능전문국어학원의 교육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정수아수능전문국어학원은 수능 국어를 전문으로 수업하는 학원이다. 학생의 실력과 성향, 목표 등을 면밀하게 파악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학생들이 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기 때문에 수능 국어학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년간의 국어 교육의 경험과 특별한 노하우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정수아수능전문국어학원의 특징은 우선 차별성 있는 지문 선정에 있다. 1994년 수능부터 현재 수능까지 모든 국어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가장 많이 출제된 문학과 비문학 지문을 선정해 수업을 진행한다. 따라서 보다 효과적으로 수능 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두 번째로 소크라테스식 산파술을 사용한 수업방식이다. 일방적이고 단순 전달식 수업방식이 아니라 학생에게 끊임없이 질문하고 생각하게 하면서 그 결과물을 도출하도록 수업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 스스로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파악할 수 있고, 모르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세 번째로 깊이 있는 수업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지문을 가르칠 때, 단순히 지문과 선지를 비교해서 틀린 그림 찾기 하듯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깊이 있는 설명을 통해 온전히 그 지문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도록 가르친다. 또한 선지에 나온 국문학적 개념에 대한 정확한 설명과 이것을 숙지한 후 지문에서 이 개념이 어떻게 나타나 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수업해서, 새로운 지문과 선지를 학생들이 접했을 때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적용하여 문제를 맞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효율성이 극대화된 과제다. 정수아수능전문국어학원는 오류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시중에 만들어진 문제를 사용하기보다 전국 단위로 인증되어 문제의 오류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적은 검증된 학력평가, 모의고사, 수능 문제만을 추려 과제로 사용한다. 이런 특징들 덕분에 수능국어학원을 찾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마냥 이윤을 위해 수업을 많이 하기보다는 수업을 상대적으로 덜 하더라도 최고의 교재와 최고의 수업 질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힘든 수업 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학원이 되는 것이 목표이다. 이런 나의 진심을 알아주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나를 ‘국어1타쌤’이라는 별명으로 부르기도 한다. 앞으로도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수능 국어를 공부함에 있어 불안한 마음에 무턱대고 문제만 많이 푸는 학생들이 많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양과 질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를 풀더라도 그 지문에 대한 내용을 온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학생이 혼자서 그 지문을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지문을 제대로 설명해 줄 수 있는 실력을 갖춘 선생님을 만나 배우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이와 함께 수능 국어의 유형과 내용을 잘 파악하고 있는 수능 국어에 정통한 선생님을 만나는 것 역시 중요하다. 수능 국어 전문가를 만나야 수능 국어를 공부함에 있어 집중해야 하는 내용과 강도, 방향성, 방법 등을 잘 알려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깊이 있는 실력과 수능 국어를 전문적으로 연구해 온 선생님을 만나 어렵고 힘든 수험생활에 큰 도움을 받으며 학생 본인이 원하는 수능 국어 성적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