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로 앉아있으면 허리나 어깨에 통증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불편함을 적절한 시기에 교정하지 않으면 통증은 더욱 깊어지고 신체에 더욱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관하여 피지오나인필라테스를 운영하는 구범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구범준 대표
구범준 대표

Q. 피지오나인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병원에서 일하며, 수년간 1만 건 이상의 환자에게 도수 및 운동치료를 실시해왔다. 고객층은 크게 이렇게 나뉜다. 병원에 가서 의학적 처치를 받아야 하는 환자의 영역과 멀쩡한 몸으로 건강을 증진시키는 목적으로 운동센터에 오는 피트니스의 영역, 그리고 전자와 후자의 교집합적인 영역이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이에 해당한다. 

문제는 치료를 받아 증상이 사라지고 컨디션이 회복되긴 하지만, 여전히 같은 자세로 일하고 일상적 루틴에 반복에 따라 2~3달 혹은 반년이 지나지 못해 다시 문제점이 발생해 병원에 재방문하거나, 혹은 생각이 바뀌어서 ‘병원은 받을 때만 안 아프고 어차피 다시 아파’라는 마음으로 근거가 부족한 대체의학을 찾기도 한다. 또 올바른 운동을 병행하는 사람들은 단순 치료만 했을 때보다 몇 배는 빠르게 회복이 된다. 그러한 이유로 센터를 차리게 되었다.

Q. 피지오나인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1:1 필라테스는 신체 전반적인 척추와 골반 정렬을 회복시켜 체형교정을 해나가며 운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고, 1:1 집중 필라테스는 특정한 부위가 불편한 분이 재활적 운동의 개념으로 그곳을 먼저 해결한 뒤 그다음에 척추와 골반 정렬을 회복시키는 프로그램이다.

Q. 피지오나인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설립목적에서 설명해 드렸듯, 우리는 그룹 필라테스 프로그램이 없다. 어딜 가도 1:1은 맞춤 프로그램이라는 말을 하겠지만, 물리치료 전문 필라테스 강사로서 개인의 몸을 더 자세히 분석 평가 가능하며 맞춤 운동을 제시하는 것이 가능하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오시는 분들에게 건강이란 가치를 드리는 것에 포커스를 맞춘다. 고객님 한분 한분을 위해 강사진들은 주말도 반납하며 수많은 학회에 교육비를 지출하며 꾸준히 배우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사회 초년생일 때는 감사 인사로 금전적이나 선물을 받았을 때 기분이 좋았다고 생각했지만 오랜 세월 일을 해보니 그때조차도 물질적인 무언가 아닌 내가 실현시킨 가치가 인정받았기에 기분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삶의 질이 회복된 분이 찾아와 감사 인사를 할 때 정말 큰 행복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유튜브 채널 건강 교실을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이 겪는 증상들을 간단하게 설명해주는 것만으로 감사 인사를 받았다. 많은 구독자, 고객들과 소통하며 그들이 느끼는 어려움, 통증, 불편감을 소통을 통해 파악하기 때문에 더 적절하고 자세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건강, 관계, 자유는 인생에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한다. ‘여러분들이 모두 건강해지는 그 날까지’ 라는 건강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우리는 현재 목적과 수단이 뒤바뀐 시대에 살고 있다. 건강과 내 가족 및 인간관계와 나의 자유를 위해 필요한 돈일 뿐인데 돈을 벌기 위해 건강을 바치고, 돈을 벌기 위해 사람을 저버리고, 돈을 벌기 위해 자유를 포기한다. 억만금을 갖고 있다고 해도 건강과 행복을 나눌 사람과 돈을 쓸 시간이 없다면 소용이 없다. 피지오나인필라테스는 여러분들의 건강이라는 큰 가치를 찾기 위해 온 힘을 쏟아 실현하겠다. 필라테스 센터에 올 때 무엇 때문에 방문했는지 생각한다면 답은 정해져 있다. 운과 희망에 몸을 맡기지 마시고 건강을 위해 검증된 전문가들과 함께 올바르게 운동하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