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은 자신의 약점은 숨기고 장점은 드러나게 만드는 기술이다. 또한 잘 정돈된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센스 있는 헤어스타일까지 갖춘다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다. 이에 관하여 본메이크업을 운영하는 임한솔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임한솔 대표
임한솔 대표

Q. 본메이크업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어렸을 때부터 미용 분야를 공부하면서 실질적으로 업무에 대해서 배워야 할 때, 거주지 주변에는 대형 메이크업 샵이 없어서 아쉬움이 있었다. 멀리 가지 않아도 같은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과 다양한 고객들을 위해 거주하던 평택에서 본메이크업을 운영하기 시작하며 중학교 진로·취업 교육 등을 진행했다. 메이크업샵 내에서도 일반 고객님들이 쉽게 배울 수 있게 메이크업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다.

Q. 본메이크업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본메이크업은 메이크업 헤어 전문샵이다. 많은 고객님들이 중요한 행사, 연주, 공연, 약속으로도 많이 방문하신다. 본메이크업의 경우 고객님과의 소통을 우선적으로 둔다. 또한,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고 두상의 형태가 다 다르기 때문에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서 고객님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면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하루를 찾아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중요한 날이 아니어도 기분전환으로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들도 많으신데, 메이크업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은 물론, 특별한 날 내 얼굴에 맞춰 메이크업과 헤어를 진행해 드리니까 만족도가 높다. 예전에는 여성분들 위주였지만 요즘은 남성 고객들의 방문도 많은 편이다. 그만큼 얼굴에 있어 특징과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며 가장 기분 좋은 날이 되도록 하고 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많은 고객이 메이크업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내 얼굴에 맞는 메이크업, 헤어스타일을 찾아드리는 교육 프로그램을 같이 진행 시 조금 더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예정 중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주십시오
A. 메이크업을 진행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고객님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 중요한 날 예쁜 모습을 선물해드리는 직업이다 보니 최선을 다해서 진행하다 보면 '감사합니다' 라는 말을 참 많이 듣는다.

그 중에도 가장 기억이 남으시는 고객님은 얼굴 한쪽 면에 화상이 심하셨는데, 귀의 형태까지 없으실 정도로 화상의 정도로 심하셨었다. 문득 티비를 보시다가 메이크업 커버하는 장면을 보고 '나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시고 따님을 통해서 예약 후 우리 샵을 방문해 주셨다. 방문 시 집에서도 혼자 하실 수 있게 차트를 작성해서 진행해 드렸는데, 티가 이렇게 안 날 수도 있구나 하시면서 고맙다고 말씀해 주셨을 때, 정말 ‘내 직업은 좋은 직업이구나’라고 보람을 느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이번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앞으로 진행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뭐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참 많이 하게 되었는데, 평소 고객님들이 자주 하는 질문들이 의상대여였다. 다양한 상황이 있지만 특히 돌잔치 고객님들의 경우 아기를 케어해야 하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받고 또 의상을 다른 곳에서 대여하는 번거로움을 줄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앞으로는 의상까지 같이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무료 픽업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가진 샵으로 만들어 나가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미용이라는 직업이 디자이너를 달고 어느 정도 내 고객님들이 생기면 굉장히 뿌듯하고 보람 있는 멋진 직업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미용은 아직까지도 복지적인 부분이 부족한 점이 많고, 미용은 중간에 직업을 전환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은 직업 중 하나이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까지에는 많은 노력과 시간 체력이 필요하다. 목표를 가지고 자신이 하는 일을 열심히 또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간 결과로 보상해 주는 직업이니 많은 분들이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