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자기표현’의 시대라고 불릴 만큼, 자신의 관심사와 삶, 또 자신의 강점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는 일들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자신을 하나의 브랜드와 같이 생각하며, 자신의 의지와 관심을 콘텐츠로 표현하는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일이 개인의 경쟁력을 높이는 요소로써 여겨진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 꼼꼼을 운영하는 김유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김유림 대표
김유림 대표

Q. 꼼꼼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꼼꼼은 맑고 깨끗한 이미지의 메이크업을 선호하면서도, 고객님의 니즈에 따라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것을 1순위로 생각하고 있는 메이크업샵이다.

퍼스널이미지를 중점으로 생각하며 메이크업으로 본인의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메이크업과 이미지 컨설팅, 프리랜서 준비생이나 메이크업 실무가 약한 예비디자이너를 위한 메이크업 실무클래스, 레슨으로 이뤄지는 메이크업 샵이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사업가, 인플루언서들은 자기만의 브랜딩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연예인들의 어릴 적 졸업 사진을 보면 물론 얼굴은 너무나도 예쁘고 멋있지만, 분위기는 우리와 다를 것 없이 평범한 느낌을 보신 적이 많으실 것이다. 갑자기 예뻐진 연예인들이나 아이돌을 보면서 혹 내가 아이돌이라면? 내가 배우라면? 이런 느낌일까? 하고 궁금해하시는 분들과 사업자이자 인플루언서들은 자시만의 독특한 이미지 컨설팅이 필요하다.

이런 분들을 위해 각 분야(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헤어) 대표 3인이 모여 이미지 컨설팅을 해드리는 아임셀럽 프로그램(I’m a celebrity)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순 퍼스널 컬러 진단으로 끝나는 일회성이 아니라, 이미지컨설턴트와 1차 고객님이 가지고 있는 잠재적 아름다움을 찾고, 2차로 고객님이 컬러를 이용하면서 고객님의 감성과 취향이 담긴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진행한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인천 하면 메이크업 브랜드 꼼꼼이 떠오르게 되는 것이 목표이다. 이곳에도 브랜드 메이크업샵이 여러 곳 있지만, 고객님들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꼼꼼은 오로지 실력만으로 인천을 대표하는 퍼스널메이크업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