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정승문)은 사단법인 좋은변화(이사장 홍민기)함께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양지마을 에너지 취약계층 독거 및 취약계층 어르신 15가정에 총 3,000장의 크리스마스 선물과 같은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연탄나눔 봉사는 사전 봉사활동 신청을 받아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원들이 모여서 진행되었으며 총 15가정, 총 3,000장의 연탄을 배달하며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추위가 더욱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였다."고 전했다.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 정승문 위원장은 “ESG가 최근에 화두가 되는 것을 보면서, 점점 연탄을 온실가스 배출의 요인으로 보고 많은 곳에서 연탄을 나누려 하지 않는 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하지만, 우리 사회는 아직도 연탄이 없어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음을 알게 되었고, 시작된 한파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우리의 작은 노력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는 것 같아 뿌듯하며 좋은변화와 지속적으로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이어가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사단법인 좋은변화 홍민기 이사장은 “너도나도 어려운 시국이지만, 독거 어르신들이 적어도 추운 겨울 연탄 걱정만은 하지 않았으면 하고, 크리스마스를 맞아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에서 따뜻한 선물을 나누어 준 것에 감사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관계자는 이어 "이날 봉사에는 사단법인좋은변화 홍보대사 개그맨 권혁진(SBS공채10기)과 박은영(KBS공채27기), ㈜라이프 글로벌(대표이사강민정), 180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입짧은 햇님(김미경)도 봉사에 참가했다."라며 "보건복지부공무원노동조합은 사회적 책임감을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이웃들을 돕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를 봉사로 실천하며 봉사를 통해 윤리적이고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